하이키, 6일 첫 맥시 싱글 ‘런’ 발매…청량+건강美 UP

입력 2022-07-06 07:20  




`운동돌` 하이키(H1-KEY)가 돌아왔다.

하이키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맥시 싱글 `런(RUN)`을 발매, 올여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군다.

약 6개월 만에 컴백하는 하이키는 데뷔부터 화제를 모은 스포티룩과 독보적인 운동 콘셉트로 인기를 이어간다. 골프, 테니스, 농구 등 각종 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의상과 퍼포먼스로 하이키 특유의 청량한 분위기와 건강미를 뽐낼 예정이다.

타이틀곡 `런`은 틴팝(Teen Pop), 팝락(Pop Rock) 장르로, 도입부 청량한 휘파람 리프가 귓가를 사로잡는다. 어디론가 달리고 싶은 기분을 선사하는 동시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운동 욕구를 자극한다.

이 곡은 다수의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토미 박(Tommy Park)과 애덤 캐핏(Adam Kapit)이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작사에는 전 멤버 시탈라가 참여해 이들의 남다른 의리가 돋보인다.

타이틀곡 외에도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을 풀어낸 `캐치 앤 릴리즈(Catch `n` Release)`, 소중한 우정과 낭만적이고 설레는 여행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하트 라이트(Heart Light)` 등이 첫 맥시 싱글에 수록됐다. 또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보너스 트랙이자 마이키(팬덤명)를 향한 특별한 선물 `H1-KEY Voice Letter for M1-KEY`도 담겼다.

지난 1월 첫 번째 싱글 `애슬레틱 걸(Athletic Girl)`로 데뷔한 하이키는 옐, 휘서, 서이, 리이나로 구성된 GLG 소속의 4인조 걸그룹이다. 팀명 H1-KEY는 영어 `high-key`에서 착안한 것으로, `당당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번 컴백과 함께 새 멤버 휘서를 영입,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케미와 스포티 콘셉트를 예고해 K팝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하이키는 첫 맥시 싱글 `런`을 발매하기 앞서 6일 오후 2시 컴백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