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청시간, '오징어 게임' 넘어서나

입력 2022-07-06 07:23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원제 `Stranger Things`)의 시청 시간이 10억 시간을 돌파했다.

넷플릭스 작품 중 10억 시청 시간을 넘긴 것은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이어 두 번째이고, 흥행 순위로도 역대 2위다.

5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데드라인 등에 따르면 `기묘한 이야기` 시즌 4는 출시 후 4주 동안 11억5천124만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작품 공개 후 28일 동안 가입자들이 시청한 시간을 기준으로 흥행작 순위를 매겨 매주 발표한다.


앞서 넷플릭스는 가입자 유지 전략의 일환으로 `기묘한 이야기` 시즌 4를 두 개로 나눠 공개했다.

5월 27일부터 방영된 파트 1은 9억3천만 시간을 기록했고, 7월 1일 공개된 파트 2가 2억2천만 시간을 넘기며 전체적으로 10억 시청 시간 이정표를 달성했다.

역대 최고 흥행작인 `오징어 게임` 시청 시간은 16억5천45만 시간이다.

`기묘한 이야기`가 `오징어 게임` 흥행 성적을 뛰어넘을지에 대해선 전망이 엇갈렸다.

영화 전문 매체 할리우드리포터는 "`기묘한 이야기` 파트 2의 시청 시간 집계 기간이 3주 이상 남은 상황에서 `오징어 게임` 시청 시간에 근접하거나 심지어 추월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반면 데드라인은 "`기묘한 이야기`가 대히트작인 `오징어 게임` 시청 시간을 넘어 역대 1위를 할 것 같지는 않지만, 앞으로 이 작품의 시청 시간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기묘한 이야기`는 6월 27일∼7월 3일 주간 넷플릭스 영어권 드라마 부문 정상에 올랐고, 영어 드라마 시리즈 가운데 처음으로 91개 나라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기묘한 이야기`는 1980년대 미국 인디애나주 가상의 마을 호킨스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다.

이 드라마는 1980년대에 대한 문화적 향수와 SF 호러 장르가 가져다주는 팽팽한 긴장감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영미권 MZ(1980년∼2000년대 출생 세대) 세대를 중심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파트 2가 공개된 1일에는 시청자가 폭주하며 넷플릭스 온라인 접속이 한때 중단됐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영호  기자

 hoya@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