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가 새 앨범 컴백을 앞두고 세계관 영상을 공개해 반응이 뜨겁다.
에이티즈는 1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신보 ‘더 월드 ‘무브먼트’(THE WORLD ‘MOVEMENT’)’의 오피셜 트레일러 1편을 공개했다.
‘디 어웨이크닝 오브 서머(THE AWAKENING OF SUMMER)’라는 부제를 가진 약 2분 20초가량의 이 영상은 고층 빌딩이 빼곡히 들어선 회색빛 도시 풍경으로 시작한다. 온통 새하얀 교실에 열을 맞춰 앉아있는 이들은 ‘완전한 세계. 완전하기에 우리의 세계는 안전합니다. 당신은 언제나 스스로를 의심하지 마십시오.’라는 반복적인 메시지를 들으며 무미건조한 표정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어 을씨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가운데 판초를 뒤집어 쓰고 정체를 숨긴 에이티즈의 모습이 하나 둘씩 드러나고, 도시를 감시하듯 공중에 떠있는 비행선을 바라본다. 무엇인가 계획한 듯한 이들은 시계를 확인하며 한 장소에 일제히 모이고, 홍중은 숨을 가다듬으며 손에 쥔 리모컨의 버튼을 누른다.
이에 인간들을 세뇌시키던 스크린 속 화면과 음성메시지는 변조되기 시작하고 마침내 “당신은 언제나 스스로를 의심하십시오”라는 반전의 의미가 담긴 오디오가 흐르며 영상은 끝이 난다.
앞서 공개된 컴백 포스터에서도 알 수 있듯,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롭게 시작되는 ‘더 월드’시리즈는 ‘예술(ART)’, ‘음악(MUSIC)’, ‘춤(DANCE)’이 금지된 채 감정이 통제된 사회를 뒤흔들 에이티즈의 활약이 예고된바 있다.
이에 세계관 영상까지 접한 팬들은 “역시 세계관 맛집 에이티즈! 탄탄한 스토리에 기대감 폭발”, “킹덤 2차 경연무대 부제랑 같은데, 이 세계관은 도대체 언제부터 준비돼있는 건지”, “레지스탕스 에이티즈의 시대가 온다”, “퀄리티 대박! 영화 예고편인 줄! 2편 빨리 주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온라인을 들썩이게 만들고 있다.
한편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일 에이티즈의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는 오는 29일 오후 1시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