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SECTOR 17’으로 ‘밀리언셀러’ 추가…7연속 ‘밀리언셀러’ 달성

입력 2022-07-21 10:50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7개 앨범 연속 ‘밀리언셀러’ 달성이라는 엄청난 이정표를 세웠다.

21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6시 발매된 세븐틴의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SECTOR 17’(섹터 17)의 판매량이 총 103만 2,238장으로 집계됐다. 특히, ‘SECTOR 17’은 발매 첫날에만 93만 5,138장 판매된 데 이어 발매 3일 만에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세븐틴은 7개 앨범 연속 밀리언 셀러 달성과 함께 K-팝 아티스트 중 리패키지 앨범으로 ‘초동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유일한 아티스트라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 ‘_WORLD’(월드)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총 28개 국가/지역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더해 ‘돌고 돌아’, ‘Fallin’ Flower (Korean Ver.)’(폴린 플라워), ‘CHEERS’(치얼스) 등 수록곡들도 각종 차트 상위권에 포진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틴은 ‘SECTOR 17’으로 일본도 접수했다.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에서 ‘SECTOR 17’과 타이틀곡 ‘_WORLD’가 각각 앨범과 음원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한 뒤, 7월 19~20일 자 앨범과 음원 데일리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세븐틴은 태양이 되는 뜨거운 여정 끝에 찾은, 자신들만의 새로운 세상을 담은 ‘SECTOR 17’으로 컴백과 동시에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전 세계를 ‘세븐틴표 청량’으로 물들이고 있는 이들이 ‘SECTOR 17’으로 세울 신기록 행진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오늘(21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리더즈(에스쿱스, 호시, 우지)의 유닛곡 ‘CHEERS’와 타이틀곡 ‘_WORLD’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