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세계 판매 1위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 판매

박승원 기자

입력 2022-07-22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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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은 글로벌 기업 DSM의 자회사인 아이헬스(i-Health)와 유산균 브랜드 ‘컬처렐’에 대한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광동제약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LGG유산균)`을 함유한 `컬처렐 6종`을 국내에서 독점 판매한다.

컬처렐은 프로바이오틱스 부문에서 2016년 이후 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DB6 글로벌 CHC 판매액 기준)를 기록중인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배변활동 원활·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생존력과 부착력이 강한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LGG유산균)`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LGG유산균은 위산과 담즙산에 파괴되지 않고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유산균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1,000여편의 논문과 200건 이상의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안정성이 확인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광동제약이 판매하는 제품은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헬스`, `컬처렐 키즈 패킷` 등 6종이다. `컬처렐 다이제스티브 헬스`는 성인용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유산균 1일 섭취 권장량의 최대치인 100억 CFU(유산균의 집락형성 단위)를 함유해 1캡슐만으로 하루 유산균 섭취량을 충족한다. `컬처렐 키즈 패킷`은 1세 이상 소아와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달콤한 맛과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함이 특징이다.

컬처렐은 한 상자에 1개월 분량으로 포장돼 판매되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광동생활건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KD케어몰 등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장 건강과 유산균 섭취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프리미엄 유산균 라인업을 확장했다"며 "캡슐, 분말, 정제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된 컬처렐은 성별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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