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ziU, 싱글 3집 'CLAP CLAP'으로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정상…데뷔작부터 3작품 연속 싱글 1위

입력 2022-07-26 17:20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걸그룹 NiziU(니쥬)가 세 번째 싱글 앨범으로 오리콘 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26일 오전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NiziU가 7월 20일 정식 발매한 싱글 3집 `CLAP CLAP`(클랩 클랩)은 최신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2022.07.18~07.24 집계 기준)에서 첫 주 13만 2000포인트를 기록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NiziU는 해당 차트에서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 싱글 2집 `Take a picture / 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 / 팝핀 쉐이킹)에 이어 3작품 연속이자 통산 3번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현지에서 데뷔 싱글부터 3작품 연속 1위 달성 기록은 1년 3개월 만이자, 여성 아티스트로서는 2019년 10월 이후 약 2년 10개월 만으로 더욱 의미를 갖는다.

앞서 NiziU는 새 음반으로 19일 자 오리콘 일간 싱글 차트 1위로 등장한 이후 22일까지 4일 연속 1위를 지켰고, 기세를 몰아 주간 차트에서도 최정상에 등극하며 확실한 대세 인기를 입증했다. 정식 발매 당일에는 아이튠즈 종합 차트와 J팝 앨범 차트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정식 발매에 앞서 13일 0시 타이틀곡 `CLAP CLAP`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음원은 라인뮤직 실시간 톱 100, AWA 실시간 급상승 톱 100, 아이튠즈 J팝 차트,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는 물론 라인 뮤직 데일리 송 톱 100, AWA 신곡 톱 100 등 현지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및 일간 차트를 석권하고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함께 공개된 뮤비는 화려한 그라피티를 배경으로 펼치는 파워풀한 퍼포먼스, 멤버들의 쿨한 비주얼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시선을 붙잡으며 25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4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번 신보 타이틀곡 `CLAP CLAP`은 그룹의 밝고 경쾌한 에너지와 NiziU가 이전에는 보여준 적 없는 힙하고 스웨그 넘치는 매력이 더해진 펑키 댄스팝 장르의 곡이다. 특히 역대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퍼포먼스가 글로벌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JYP가 20일 오후 8시 NiziU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댄스 퍼포먼스 영상에서 멤버들은 곡 제목인 `CLAP`을 활용한 다양한 리듬의 안무부터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의 줄넘기 안무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단체 줄넘기 모션까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펼쳐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한편 NiziU는 올해 첫 번째 투어 `NiziU Live with U 2022 `Light it Up``(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2 `라이트 잇 업`)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번 투어는 NiziU가 데뷔 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면 단독 콘서트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들은 그룹의 대표곡은 물론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어내고 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