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미니 4집은 2년 공백동안 변하지 않는 음악열정과 에너지, 정체성을 함축한 작품”(종합)

입력 2022-08-01 19:17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가 2년여의 긴 공백기를 깨고 미니 4집 ‘Grown Ass Kid’로 컴백했다.

지코는 지난달 27일 오후 6시 전 세계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4집 ‘Grown Ass Kid’와 타이틀곡 ‘괴짜 (Freak)’를 공개했다.

지코의 미니 4집 ‘Grown Ass Kid’ 발매기념 간담회가 1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지코는 “소집해제 이후 광고 및 화보 촬영 그리고 방송 활동을 바로 했다. 그 와중에 앨범 작업 마무리를 했다. 컴백을 위해서 춤과 라이브 연습을 동시에 진행했다”고 근황을 전했다.

미니 4집 ‘Grown Ass Kid’는 여전히 트렌드에 민감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할 때 더욱 빛나는 아티스트 지코가 변하지 않는 음악 취향과 열정, 에너지로 긴 공백기를 뛰어넘어 다시금 아티스트로서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이유를 함축했다.

지코는 미니 4집 앨범에 대해 “2년 공백동안 변하지 않는 음악열정과 에너지, 정체성을 함축한 작품이자, 과거 저를 끄집어내 재해석한 작품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코는 이어 “그런 만큼 긴장감도, 설렘도 색다르게 다가오는 것 같다. 많은 분들의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되길 바라고, 일상의 즐거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의를 다했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괴짜 (Freak)’는 지코 만의 신나고 흥겨운 바이브가 응축된 트랙이다. 소동으로 난장이 된 괴짜들의 도시를 연상케하는 곡의 테마에 다이내믹한 보컬과 멜로디가 어우러져 지코의 에너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지코는 “지코라는 캐릭터가 갖고 있는 유난히 돋보이는 곡이다. 퍼포먼스에 중점을 뒀고, 청각적으로 더 임팩트를 주기 위해 많은 부분에 포인트를 줬다”며 “‘괴짜’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하기 이전에 후보들도 많았다. 다른 곡들도 좋았지만 ‘괴짜’라는 곡이 저의 거칠고 러프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마지막이 될 것 같아 선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미니 4집 ‘Grown Ass Kid’에는 타이틀곡 ‘괴짜 (Freak)’를 포함해 ‘SEOUL DRIFT’, ‘Trash Talk (Feat. CHANGMO)’, ‘OMZ freestyle’, ‘Nocturnal animals (Feat. Zior Park)’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지코는 “공백기 동안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 저 본연의 것을 동기화한 것 같다. 그 시간 동안 음악 피드백을 스스로 하면서 놀이하듯 만든, 날 것 그대로의 저를 담은 앨범이라 보셔도 좋다”고 밝혔다.

지코는 뮤직비디오에도 지코 다운 유쾌함을 담았다.

공개된 ‘괴짜 (Freak)’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블록버스터 영화를 방불케 하는 뮤직비디오 스케일을 보여줘 화제를 모았다. 지구 종말을 앞두고 혼란으로 가득 찬 도시와 공포에 질린 지코의 생생한 표정 연기 그리고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 추는 군무씬까지 거대한 스케일을 담고 있어 기대감을 높였다.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출연진도 영상의 스케일을 키우는 데 한몫했다. 배우 노윤서, 차엽, 박해준과 아티스트 용용이 뮤직비디오에 함께 출연해 실제 영화 같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지코는 “지구종말을 앞둔 혼란을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는 우스꽝스러움과 심각함이 교차되는 시퀀스가 매력적이다”며 “곡 전반을 안무소화한 곡은 거의 없었는데, 이번에 춤추면서 라이브하다보니 체력적으로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연습을 통해 잘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다양한 히트곡을 발표하며 가요계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한 지코. 미니 4집 ‘Grown Ass Kid’로 어떤 성적표를 받아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지코는 “여태까지 좋은 성적을 냈기 때문에 기대에 부응하고자 작업했다. 좋은 성적을 냈을 때는 충분한 성취감을 느끼지 않겠다는 마인드, 아쉬운 성적을 냈을 때는 더 분발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된다”며 “어떤 성적이 나오든 긍정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 좋은 관점으로 받아들이려고 노력한다”고 전했다.

지코는 이어 “시시각각으로 바뀌는 문화 속에서 음악을 효율적으로 전하기 위한 방향을 다각도로 고민 중이다”며 “그에 따라 하이브 레이블로도 합류하게 됐다. 방시혁 의장과 함께 엔터 사업에 대한 나의 시야를 넓히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코는 음악방송과 예능,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보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