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밀키트 브랜드 라인업 강화..."밀키트 1위 노릴 것"

김예원 기자

입력 2022-08-02 17:3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상반기에만 매출 65% 성장


GS리테일은 자체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비 65% 성장했다고 2일 밝혔다.

심플리쿡은 특급호텔 셰프 출신 연구원들이 개발하는 밀키트로, 2017년 12월에 처음 선보인 이후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이 45%씩 성장해왔다.

회사 측은 "GS샵 TV홈쇼핑까지 판로를 넓힌 게 상반기 성장세를 끌어올리는데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해 GS샵 TV홈쇼핑에서 론칭한 꽃게장은 4회 방송에 15만 팩이 판매됐고, 4월에 선보인 양념 주꾸미는 3회 방송에서 13만 팩이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GS리테일은 하반기에도 외부 채널 판매 강화, 상품 라인업 확장 및 리브랜딩 등 더욱 공격적으로 마케킹을 펼칠 계획이다.

우선 GS25, GS프레시몰, GS더프레시, GS샵 등 자체 채널 중심으로 판매하던 것에서 쿠팡, 네이버 쇼핑, 신세계백화점 등 외부 채널 판매를 강화한다.

밀키트 종류도 약 70개 정도 늘려 200 여개의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특히 한식, 양식 등 전통적인 음식 분류에서 벗어나 ▲밥심 ▲야식/안주 ▲미식 ▲맛집(RMR) ▲캠핑/홈파티 ▲식단관리 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을 선보인다.

`당신 생활 가까이`라는 슬로건을 채택하는 등 브랜드도 새롭게 정비했다.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9일까지 심플리쿡 밀키트를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굿즈(goods) 냄비를 증정한다.

차은철 GS리테일 프레시몰사업부문장은 "코로나로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객들이 밀키트에 매우 친숙해졌다"면서 "GS리테일만의 차별화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밀키트 시장을 성장시키는 동시에 시장 1위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