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9월 미니앨범 발표를 앞두고 오는 12일 영어 디지털 싱글 `부기 우기(Boogie Woogie)`를 선공개 한다.
크래비티는 7일 공식 SNS를 통해 첫 영어 선공개 곡 `부기 우기(Boogie Woogie)` 티징 이미지를 공개했다.
`부기 우기`는 오는 9월 미니 4집 `뉴 웨이브(NEW WAVE)` 발매를 앞두고 공개되는 영어트랙으로 글로벌 소통을 위한 깜짝 신곡이다.
앞서 크래비티는 지난 6일(토) 공개된 블루 물결의 배경속에 `뉴 웨이브(NEW WAVE)` 커밍순 이미지를 통해 오는 9월 미주 케이콘 투어 이후 국내 컴백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만큼 선공개 되는 첫 영어트랙 `부기 우기`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크래비티는 2020년 데뷔 직후 각종 대규모 시상식의 신인상을 휩쓸며 `차세대 슈퍼 루키`로 주목 받았다.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활약한 크래비티는 탄탄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는 것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며 최근 공식 틱톡 채널 팔로워 100만 명 이상을 돌파해 틱톡 코리아가 수여하는 틱톡 크리에이터어워즈의 실버 어워드를 받으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앞서 크래비티는 미국 FOX5 채널의 유명 토크쇼 `굿 데이 뉴욕` 3회 연속 출연, 시카고 로즈몬트 시어터에서 열린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출연 등으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를 이어 크래비티는 오는 9월까지 미국에서 열리는 `케이콘 2022 US 투어`에 차세대 K팝 대표 아티스트로 참여해 글로벌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는 오는 8월 19일부터 21일(이하 현지 시각)까지 개최되는 `케이콘 2022 LA(KCON 2022 LA)`과 `케이콘 루키즈(KCON ROOKIES)` 무대에 참여한다. 이어 8월 25일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9월 1일까지 미니애폴리스, 휴스턴, 댈러스, 아틀랜타, 뉴욕까지 6개 도시를 돌며 미주 투어를 이어간다.
또한 케이콘 미주 투어를 앞두고 깜짝 공개되는 첫 영어 선공개곡 `부기 우기`는 글로벌 활동을 펼치고 있는 크래비티의 미니 4집 `뉴 웨이브`의 영어트랙으로 오는 12일 오후 1시(한국 기준)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