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 영상커머스 플랫폼 wyd(와이드)가 캠핑 전문 애플리케이션인 `캠핏`과 여름을 맞아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상을 쉽게 소비하고 이색적인 경험에 가치를 두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wyd(와이드)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고객이 직접 상품 후기를 올리고 수익을 얻으며 쇼핑까지 one-stop으로 가능한 v-커머스 플랫폼이다.
wyd에서는 내가 구매한 제품의 `찐리뷰`를 직접 영상으로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다. 영상을 통해 연관 상품으로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쉽고 편리하며, wyd만의 크리에이터인 wyder(와이더)가 되면 일정 금액의 수익금을 얻을 수 있다.
wyd는 올 여름을 맞아 캠핑이 낯설고 어려운 `캠린이`를 위해 `캠핏`과 제휴하여 `EASY 캠핑` 이벤트를 선보인다. 캠핑 텐트와 의자뿐만 아니라 캠핑과 관련된 아이템인 간편한 밀키트 토마호크와 어묵전골 등에 관한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캠핑 전문 플랫폼인 `캠핏`은 `캠핑로그`라는 이름으로 캠핑장 고객의 이용후기를 제공한다.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반달곰이살던숲` 등 고객의 선호도별로 캠핑장을 쉽게 고르고 예약할 수 있으며, 지역과 테마에 따라 캠핑장 카테고리를 구분한다. 또 장비위키를 통해 4인용을 위한 텐트, 의자와 데코레이션을 통한 감성 캠핑 콘텐츠를 선보이며 캠핑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캠핑 초보에게는 낯선 캠핑 아이템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wyd(와이드) 관계자는 "거리두기 및 실외공간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면서 외부 활동이 늘어난 지금, 캠핑에 대한 선호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캠핑 용품이나 준비 등이 낯선 캠핑 초보를 위해 캠핏과의 제휴를 맺어 캠핑장 선정부터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밀키트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캠핏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와 카테고리의 앱, 서비스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경험과 즐거움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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