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12일 평택고덕 A-53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778세대에 대한 입주자 모집 공고를 했다고 밝혔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선호를 반영한 평면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적용한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평택에서는 평택고덕 A-7블록과 A-3블록, A-57-2블록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로 공급되는 신혼희망타운이다.
평택고덕 A-53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은 778세대 55㎡ 단일 평형으로 55A1 554세대, 55A2 89세대, 55B1 51세대, 55B2 8세대, 55C 76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는 초등학교, 중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국제학교가 설립 예정인 에듀타운이 도보 거리에 있는 등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 근린생활시설과 주위에는 중앙공원, 수변공원, 예술의전당, 도서관 등 각종 문화시설과 상업시설 등이 조성되어 교육과 생활 편의성에 관심이 많은 신혼부부에게는 안성맞춤인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단지 내에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다양한 놀이 공간 등 육아에 편리한 시설이 함께 제공된다.
LH 경기지역본부 담당자에 따르면 지난 12일 주택전시관 개관이후 신혼부부와 관심 고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신혼희망타운이 관심을 받는 이유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빅스텝`으로 올리면서 1.3% 저금리 자금지원이 가능한 신혼희망타운이 재조명되고 있다,
신혼희망타운의 공급대상은 혼인 중인 사람으로서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신혼부부와 예비신혼부부(혼인을 계획 중이며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 한부모가족(6세 이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구성원의 부 또는 모)이다.
한편 평택고덕 A-53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청약접수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LH 청약센터에서 받으며 서정리역 인근에 운영 중인 주택전시관을 방문하면 자세한 분양정보와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