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tin Gadkari 운송부 장관은 8. 3 (수), 의회에서, 정부가 도로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향후 3년 동안 26개의 Green Expressways를 건설할 것이라면서, 또한 인도의 도로망이 2024년까지 미국의 도로망만큼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보충 자료에 대한 답변에서 장관은 인도고속도로청(NHAI)이 AAA 등급을 받았고 자금이 부족하지 않다고 말했다.
정부가 향후 3년 동안 26개의 신규 고속도로(Green Expressways)를 건설할 예정인데, 이 프로젝트들이 완공되면 사람들은 Delhi에서 여러 곳으로 단 2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고, 또한 Amritsar까지 4시간, Delhi에서 Kartra까지 6시간, Delhi에서 Mumbai까지 12시간, Delhi에서 Bengaluru까지 2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그는 예전에는 Meerut에서 Delhi까지 이동하는데 4.5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단 40분 안에 사람들이 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Gadkari는 앞서 Narendra Modi 총리의 지도 아래 인도의 도로 인프라가 2024년 총선 전에 미국의 도로 인프라와 유사학 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으며, 또한 정부에 자금이 부족하지 않다고도 말했다.
Gadkari는 앞서 2015년에 Green Highway Policy를 시작하면서 그것이 국가를 무공해 상태로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국내 교통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의 주요 프로젝트인 총연장 594km의 Ganga Expressway가 지난달 Environmental Clearance를 받았으며, 동 허가로 곧 프로젝트 건설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Access-controlled Greenfield Project는 94%의 부지가 확보되었으며 필요한 승인도 취득하였다.
<출처 및 참고>
출처 : 인도협력원 Financial Express 2022.8.4ㅣ해외건설협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