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영종 SK VIEW' 18~19일 정당계약 실시

입력 2022-08-18 16:25  


SK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영종 SK VIEW`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중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0층 2개동, 전용 39~49㎡ 총 432실 규모다. 금일(18일)부터 내일(19일)까지 2일 간 정당계약이 실시된다.

청약 통장 유무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무주택자로 인정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을 채워 향후 아파트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청년층, 신혼부부 등 청약통장이 없거나,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실제 전반적인 주택 시장이 주춤한 올해에도 전국 오피스텔 평균 경쟁률은 9.1대 1로, 전년 동기(7.7대 1)을 넘어섰다.

단지는 희소성 높은 1.5룸~2룸 구조로 구성된다. 특히 2룸 위주 설계로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확보하면서 내 집 마련에 나선 1~2인 가구 및 신혼부부 등 청약가점이 낮은 MZ세대의 높은 선호를 얻고 있으며, 전용 39~49㎡의 중소형 면적 구성으로 영종국제도시 내 공급 부족한 중소형 오피스텔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운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로, 인천공항ㆍ김포공항ㆍ서울역등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환승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제2경인고속도로,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광역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영종~청라를 잇는 제3연륙교가 2025년 개통 예정으로,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돼 여의도까지 차량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쇼핑ㆍ문화시설을 비롯해 은행, 병원, 행정기관 등이 인접해 편리하다. 영종둘레길 1코스, 하늘도시 1호ㆍ2호 공원 등 대형 근린공원 및 다양한 소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쾌적한 자연녹지를 누릴 수 있다. 인천과학고ㆍ인천국제고ㆍ하늘고 등 명문학군과 영종도서관, 학원가 등 수준높은 교육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