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한가위 마케팅 경쟁’ 특급호텔 풍성한 추석 선물세트…실속형 상품 다양화로 선택의 폭 넓혔다

입력 2022-08-20 10:23  

여전히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지만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앞두고 특급 호텔들이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한가위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인기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를 비롯해 수산, 와인, 침구세트 등 종류도 다양하다. 최근 특급 호텔들은 다양한 가격대의 추석 선물세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엔데믹 전환 이후 맞이하는 첫 명절인 만큼 설레는 마음으로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들이 분주하다.




◈롯데호텔=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매년 최고 인기 상품으로 손꼽히는 정육류를 지난해보다 60% 이상 늘렸다. 특급호텔의 노하우와 정성으로 엄선한 최고급 프리미엄 횡성한우 명품세트는 1등급 등심과 안심, 채끝으로 구성된 1호부터 등심, 불고기, 국거리가 포함된 5호까지 다채롭게 마련했다. 와인 역시 롯데호텔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와인 에스프리 드 셍테밀리옹, 총 6병으로 구성된 칠레 대표 프리미엄 와인 돈 멜초 등을 판매한다. 와인, 치즈, 초콜릿 등을 선별해 담을 수 있는 델리카한스 햄퍼도 대표 추석 선물세트다. 고급스러운 가죽 바구니에 맞춤형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실속형 선물세트도 다양하다. 종가 전통 방식으로 빚은 기순도 명품 전통장 세트, 100% 꽃꿀로 만든 허니세트, 타바론 티세트 등을 판매한다. 롯데호텔 서울 라세느 가족 패키지 식사권과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인터컨티네탈 셰프 초이스 상품으로 먼저 HACCP 인증을 받은 친환경 지정 목장에서 동물 복지를 실천해 키운 친환경 한우로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최고급 우월한우와 다양한 프리미엄 식재료들을 함께 구성한 한우 세트를 선보인다. 최고급 안심과 벨루가 캐비아, 가을 자연송이, 생 트러플을 함께 구성한 마스터 셰프의 명품 고메 세트, 다채로운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우월한우 프리미엄 12종 세트, 안심, 등심, 채끝과 당일 아침 수산시장에서 공수한 살아있는 랍스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우월한우 스테이크와 랍스터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한 호텔의 특허 기술로 조리해 짜지 않고 칼로리가 낮은 소시지, 연어, 콜드컷 등으로 구성된 홈메이드 샤퀴테리 세트, 너도밤나무와 함께 12시간 훈연해 짠맛을 줄인 홈메이드 훈제연어 세트 등 호텔의 독자 조리법을 활용한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다. 최상급 재료만으로 한식 전문 셰프가 준비한 인터컨티넨탈 셰프 특선 차례상은 국내산 굴비, 한우, 도미 등을 이용해 굴비구이, 산적, 육전, 도미전 등 10가지의 차례음식을 직접 집으로 배달해준다. 또한 집에서도 호텔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맛볼 수 있도록 ASC인증을 받은 전복과 은이버섯, 송이버섯, 건해삼, 건관자 등 산해진미를 넣고 수석 셰프가 직접 끓여낸 최고의 보양식 웨이루 불도장 세트, 청정 완도의 5년산 전복을 이용해 하코네의 독자적인 조리법과 비법 간장을 이용해 만든 하코네 전복장 세트 같은 완조리 메뉴도 선물로 판매한다. 소믈리에가 추석 선물로 추천하는 와인 세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특히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서 생산된 6가지의 와인으로 구성된 부르고뉴 부샤 페레 에 피스 프리미에 크뤼 세트와 칠레의 아이코닉 와인으로 희소가치가 높은 3종류의 빈티지 와인을 담은 칠레 타이타 와인 세트는 한정 판매되어 선물의 가치를 높인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한 럭셔리의 일환으로 호텔에서 제작한 인터컨티넨탈 시그니처 토트백&텀블러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도톰한 캔버스 소재로 만든 토트백은 와인 보틀 고정 밴드가 있어 실용적이며, 슬림한 디자인의 로고 텀블러는 뛰어난 보온?보냉력을 갖췄다.

◈조선호텔앤리조트=조선호텔은 50여 종의 정육 선물 세트를 구성했다. 매해 약 1500세트 가량 판매될 만큼 매년 명절 시즌 때마다 베스트셀링 아이템으로 꼽히는 목장 한우&트러플 시즈닝 세트는 등심, 채끝 스테이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트러플 소금과 트러플 머스타드를 제공한다. 원하는 구성으로 선택할 수 있다. 명품 한우 VIP 세트는 1++ 등급 한우 중에서도 소량 생산되는 가장 높은 마블링 스코어 No.9의 최고급 부위를 세트로 구성했으며 소 한 마리에서 생산되는 핵심 부위만을 엄선해 구이용부터 고급 특수 부위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여 특별한 분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이외에도 1++ 등급 한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한우 갈비 등심 혼합세트, 한우 한 마리에서 700g~2kg 남짓의 소량 특수 부위만을 엄선해 안창, 토시, 제비추리, 치마로 구성한 미각 한우 세트, 그리고 1등급 한우의 등심, 불고기, 국거리 등 명절 당일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한우 정성 세트, LA 갈비 세트 등 다양한 정육 제품을 준비했다. 또한 천일염으로 섶간해 정성을 담은 법성포 영광 굴비, 제주 해역에서 수확한 제주 진 은갈치, 제주 선 건옥돔 등 다양한 프리미엄 수산 제품도 마련했다. 특히 조선호텔의 시그니처 수산 제품으로 꼽히는 전복장은 청정 해역 완도에서 수확한 전복 중 살이 풍부하고 크기와 모양이 우수한 최상급만을 선별해 조선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기존과는 다른, 특별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고 싶다면 조선호텔에서만 만날 수 있는 조선호텔 베딩 제품을 비롯한 리빙 제품, 그리고 조선호텔 독점 와인 세트를 제안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프레지덴셜 스위트, 로열 스위트 객실에 적용되는 캐나다 구스, 에델바티스트 두베는 독일의 최첨단 섬유 기술을 적용한 원단으로 100% 원면을 100수 이상의 원사로 섬세하게 가공, 수분 흡수와 발수를 빠르게 하여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면 특유의 바스락거림을 최소화하여 민감한 소리까지 세심하게 배려했으며 유럽 안정성 평가 기관의 인증을 통과한 우수한 제품으로 싱글, 퀸, 킹 사이즈 옵션 중 선택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건물 외형에서 영감을 받은 바로크 침구 세트는 60수 면 100% 소재의 베딩 상품으로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주며 에블린 침구 세트 역시 프리미엄 100수 면 100% 소재를 활용한 이불 커버 세트로 세련되면서 단아한 디자인의 자수로 표현했다. 이외에도 최고급 원단으로 제조되어 훌륭한 흡수력을 자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조선호텔 타월세트, 집 욕실에서도 호텔에 온 듯한 쾌적한 느낌을 선사할 수 있는 조선호텔 배스로브 등도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또한 애주가들을 위한 선물로 올 추석, 새롭게 선보이는 조선호텔 독점 와인 세트와 조선호텔 독점 샴페인은 웨스틴 조선 서울의 라벨이 새겨져 특별함을 더한다. 와인세트는 부르고뉴의 중심지 본(Beaune)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명문 양조장 부샤르 뻬레 에 피스 하우스에서 생산하는 부샤르 뻬레 에 피스 마꽁-루니 생 피에르 2020와 부샤르 뻬레 에 피스 꼬뜨 드 본 빌라쥬 2018 2종으로 구성된다. 조선호텔 독점 샴페인으로 준비한 샴페인 트리보 블랑 드 누아는 섬세하고 풍부한 버블을 가진 샴페인으로 오픈하면서 올라오는 과실향이 매혹적이다. 잘 만들어진 샴페인의 특징인 정교함이 느껴지며 특유의 감귤향이 샴페인의 풍미를 더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추석 선물세트는 한우부터 와인, 한과, 과일 등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를 엄선한 반얀트리 선물세트를 비롯해 반얀트리 서울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몽상클레르와 세계적인 스파 브랜드 반얀트리 스파의 대표 상품들로 구성된다. 먼저 한우 1++ 등급의 구이용 부위를 담은 프리미엄 한우 세트와 망고, 샤인머스캣, 어얼스멜론 등 신선도와 당도가 높은 11종의 과일을 담은 과일 세트, 양질의 참조기를 엄선한 영광 참굴비 세트, 한우 전통 육포 세트를 비롯해 프랑스 캐비아 세트, 한과 세트, 와인 세트 등을 준비했다. 몽상클레르 선물 세트는 제품 구성에 따라 몽상클레르 햄퍼 S, 햄퍼 A, 햄퍼 B로 분류된다. 3가지 종류의 선물 세트 모두 카스텔라, 파운드 케이크, 구움과자, 바통 등과 보냉백이 포함된다. 반얀트리 서울 내 위치한 세계적인 스파 브랜드 반얀트리 스파는 휴식의 시간을 선물할 수 있도록 바디 마사지 바우처를 준비했다. 바디 마사지 바우처는 60분과 90분 중 선택 가능하다. 추석 선물 세트는 9월 6일까지 반얀트리 서울의 클럽동 3층에서 구매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의 추석 선물세트는 와인 세트 3종, 노보텔 홈 카페 세트, 인삼 세트, 노보텔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 프리미엄 뷔페 푸드익스체인지 식사권 등이 준비된다. 한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 잡은 고메박스도 추석 명절을 맞아 특별 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차례상 또는 명절에 꼭 먹어야 할 메뉴로 준비되어 셰프의 요리를 테이크 아웃해 집에서 간편한 상차림으로 추석 명절을 맞이할 수 있게 준비된다. 메뉴는 프리미엄 모둠전, 조기구이, 전복 갈비찜, 원산 잡채 등 명절 대표 음식을 3가지 또는 5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LA갈비, 살치살 양념구이, 전복장 등의 추가 메뉴를 함께 선택할 수 있다. 추석 고메박스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상품 수령은 9월 8일부터 12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픽업이 가능하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시그니처 메뉴인 LA 갈비세트, 담백한 맛이 일품인 명품 보리 굴비 세트로 이루어진 고메 세트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와인 선물 세트, 호두강정 세트, 호텔 상품권 및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로고 자수 타월 & 꿀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그린 톤의 페일 옐로를 띠며 화이트 플라워, 자몽, 아카시아, 스톤 프루츠, 이국적인 과일 등 입안에서 프레쉬한 산미와 그르나슈의 오일리하고 라운드한 느낌이 잘 어우러진 르 트리포터 블랑 와인을 비롯해 추석 선물세트로 제격인 3종 와인 세트도 준비된다. 가성비 선물세트로는 호두강정 세트와 달콤한 천염 감미료, 꿀과 타월 세트를 내놓았다. 이 밖에도 단품 식사 주문 및 뷔페 이용이 가능한 모모카페 상품권 2종도 있다.

◈플라자 호텔=플라자 호텔의 명절 선물세트는 전담 부서가 판매량과 고객 피드백을 분석해 세심하게 기획했다. 더 플라자 냉장 한우 정육 세트는 매년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베스트 상품이다. 고품질 한우 꽃등심과 채끝등심, 부채살, 양지살, 안심 부위로 구성되어 구이나 국거리, 불고기용으로 쓰임새가 좋다. 얼리지 않는 냉장 상태로 고급지함에 담아 당일 배송해 주며 호텔 셰프가 만든 특제 소스도 함께 제공된다. 특진상 no.9 냉장 한우 세트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한우로 1++중에서도 마블링 등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엄선했다. 중식, 일식, 양식 분야 수석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5종의 셰프 스페셜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중식당 도원의 츄성뤄 셰프가 주도해 만든 보양 음식 도원 한방 원충 불도장이 대표적이다. 해삼, 전복, 아롱사태 등 귀한 재료만을 가득 담아 원기회복에 제격이다. 이외에도 최상급 전복에 천연 양념을 입힌 프리미엄 간장 전복, 알래스카에서 어획한 은대구를 흰된장 소스에 재운 은대구 흰된장 세트 등이 있다. 63빌딩 레스토랑의 63왕갈비 세트는 작년 추석에 완판된 효자 상품이다. 최상급 갈비를 전통 비법 그대로 다듬고 저온 숙성시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63 프라임 훈제 연어 세트는 20여 가지 양념으로 훈제해 풍미가 좋고 와인과 곁들여도 안성맞춤이다. 영광 법성포 굴비 중 최고만을 엄선해 천일염과 인진쑥 분말가루로 비린내를 제거한 63명품 굴비세트 역시 인기가 좋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총 7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소고기 안심, 꽃등심, 채끝등심과 각종 양념으로 추석의 풍요로움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1++ 한우 세트, 뼈째 들고 뜯는 맛으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LA 갈비 & 우대 갈비 세트, 그리고 호텔 뷔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양갈비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집에서도 고스란히 맛볼 수 있도록 준비된 호주산 양갈비 세트는 아이 혹은 어르신이 계신 가정 및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께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그랜드 추석 햄퍼는 미국의 프리미엄 와인을 대표하는 마이클 몬다비의 오베론 와인 그리고 와인과 최고의 마리아주를 이루는 제르망 에푸아스 치즈, 올리브, 병아리콩 & 바질 잼, 트러플 카르파치오 및 홈메이드 스위트 아이템으로 구성된 알짜배기 상품이다. 한국 전통주를 좋아하는 이에게 선물을 하고자 한다면, 문배주와 소고기 육포 및 홈메이드 초코칩 쿠키와 휘낭시에로 구성된 한국 전통 햄퍼를 추천한다. 스페셜 고메 햄퍼는 이탈리아 프리미티보 품종의 와인과 포모도로 쟐리 토마토, 그라냐노 스파게티와 화이트 트러플 파마산 크림 등 호텔 식음료 전문가가 엄선한 이탈리안 고메 제품들이 담긴 세트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더 델리 셰프의 정성이 가득 담긴 홈메이드 제품들로 구성된 홈메이드 스위트 세트는 더 델리의 시그니처 선물 세트이다. 홈메이드 스위트 세트는 홈메이드 초코칩 쿠키, 마카다미아 초콜릿 볼, 휘낭시에와 몸보신에 탁월한 인삼이 통째로 올라간 인삼정과 데니쉬 및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호텔 셰프가 최상의 재료로 건강하게 만들어낸 달콤한 디저트들이 풍성하게 담긴다.

◈메이필드호텔 서울=메이필드호텔 서울의 39년 전통의 갈비 명가 낙원은 명절 선물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프리미엄 갈비 세트를 선보인다. 강원도 청정 지역에서 사육된 국내산 한우를 직접 엄선하고 손질하여 한약재, 표고버섯, 과일, 벌꿀을 사용한 양념을 숙성시켜 만든 국내산 한우 양념갈비, 미국산 양념갈비, 미국산 양념갈비와 갈비찜으로 구성된 모둠세트가 준비된다. 한정식당 봉래헌은 한가위 상차림을 선보인다. 총괄 셰프가 최상급 식재료를 엄선해 당일 새벽에 준비하며, 직접 담고 숙성시킨 장류를 활용해 정통 한정식의 정성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송이가 곁들어진 전복 갈비찜을 비롯해 고소하고 쫄깃한 국내산 참조기찜, 탱글탱글한 새우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새우튀김, 생대구를 사용해 부드러운 대구살이 일품인 생대구살전과 애호박전?새우산적,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 해물잡채, 삼색나물, 송편으로 구성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추석 선물세트는 총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비프, 씨푸드, 고메, 주류, JW 익스클루시브, JW 익스피리언스 섹션 중 선택이 가능하며 고급 식자재를 활용한 상품부터 맞춤형 상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고급 선물 세트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호텔의 그릴 레스토랑 더 마고 그릴에서 사용하는 최상위 1++9 등급 한우 스테이크를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그릴 한우 스테이크와 바다의 맛과 풍미를 가득 담은 완도 활전복 등이 포함된 시푸드 셀렉션 그리고 호텔 수석 소믈리에가 특별 엄선한 27가지의 다양한 주류 셀렉션이 눈에 띈다.

◈서울드래곤시티=서울드래곤시티는 스마트 실속 세트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격식과 실속을 한가득 담은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합리적인 가격과 실속을 갖춘 스마트 실속 세트는 알라메종 델리 파티시에의 30년 이상 경력과 노하우를 담아 준비한 잉글리쉬 후르츠 파운드&마블 파운드 세트를 포함해 총 11종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격식 있는 선물로 안성맞춤인 프리미엄 세트는 육류, 해산물류 등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했다. 싱싱한 제주산 활전복과 딱새우, 황게장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해산물장 외에도 한우 스테이크 세트, 남해 멸치 세트 등 총 19종의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알라메종 델리에서 선보이고 있는 포르투갈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 비스타 알레그레의 비스타 알레그레 세트도 준비해 식탁을 화사하게 수놓을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의 시그니처 라인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호텔 셰프진들이 직접 엄선하고 선별한 1++ 한우 세트, 1+한우 세트와 LA 갈비 세트 등을 비롯한 5가지 프리미엄 육류 세트와 표고버섯, 차가버섯, 은이버섯을 포함한 6종 버섯 세트를 선보인다. 더불어 소피텔 서울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시그니처 상품 소피텔 셀렉티드 와인 세트, 소피텔 프리미엄 사케 세트, 소피텔 에피큐어 커피 세트뿐만 아니라 소피텔 서울 호텔 상품권 2종까지 모던 프렌치 럭셔리의 섬세함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셀렉션을 함께 준비했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스페인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브랜드 인 만큼 해당 프로모션 와인을 모두 스페인 와인으로 준비했다. 화이트 와인으로는 엘 아부엘로 베르데호, 메나데 노쏘가 준비되어 있으며 레드는 엘 아부엘로 크리안자, 알바로 팔라시오스 페탈로스, 알바로 팔라시오스 라 벤디미아, 엘 아부엘로 크리안자, 메나데 클랜데스티노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나 현재도 AC 키친의 인기 메뉴인 카스텔블랑 엑스트라 브륏은 스파클링 와인으로 호불호가 많지 않아 AC키친의 와인리스트 중 제일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17종의 추석 햄퍼 세트를 출시했다. 육류 세트부터 소믈리에 추천 와인, 명절 베스트 셀러 상품, 호텔 상품권 등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소고기 세트는 4종이다. 근내 지방도가 높아 연하고 부드러운 프리미엄 와규 세트, 남녀노소 가장 선호도 높은 한식으로 손꼽히는 한우 양념 불고기 세트, 약 4주간의 건식 숙성을 통해 깊은 풍미가 특징인 드라이에이징 양갈비 세트, 피스트 뷔페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인 양념LA갈비 세트가 있다. 호텔 시그니처 상품과 베이커리 오뜨 파티세리의 인기 있는 품목으로 구성한 선물 세트인 스페셜 햄퍼에는 트러플 발사믹 비네가, 키스 스파클링 와인, 하몽 세라노 보데가 슬라이스, 쉐라톤 텀블러 등 9종의 식음료와 호텔 굿즈가 포함되어 있다. 전 세계적 와인 산지의 대표 상품 2종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와인 세트는 호주 와인 중 처음으로 ‘20세기를 빛낸 와인’에 선정됐던 펜폴즈 그랜지와 토브렉, 런리그를 담은 프리미엄 호주 와인 세트, 세계 최대의 고급 와인 산지인 보르도 지방의 프리미엄 보르도 와인 세트, 과실향과 함께 섬세한 산뜻함이 어우러져 숙성 와인으로 대표되는 로템 뮈니에 CDP 와인 세트, 이탈리아 수퍼 투스칸 와인 세트가 있다. 이 외에도 10% 할인이 적용된 레스토랑 식사권과 호텔 상품권도 판매한다. 실속형 선물 세트도 준비했다. 작년 추석에 판매한 햄퍼 중 베스트 셀러로 손꼽히는 전통 과자 세트 쉐라톤 전병 세트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만의 블랜딩 와인인 쉐라톤 시그니처 와인 세트, 소믈리에 추천 미국 올드 바인 와인 세트, 보르도 와인 세트가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는 와인 3종, 타바론 티 세트와 더불어 LVMH의 루이나 샴페인, 글렌모렌지 위스키를 판매한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코엑스센터와 동일한 와인 3종, 타바론 티세트는 물론 인천 호텔의 시그니처 F&B 상품인 오크 레스토랑의 애프터눈티세트의 티로 제공되는 로네펠트 티벨롭 9종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해당 티 세트는 두바이의 7성 호텔 버즈알아랍이 선택한 프리미엄 티로, 9종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