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김해점 오픈, 인근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 분양 주목

입력 2022-08-26 09:51  


지난 25일 경남에 코스트코 김해점이 개장했다. 경기 하남점에 이어 국내 17번째 매장으로 경남 내 1호이다. 특히, 코스트코 연면적 기준 아시아 최대 지점인 의정부점과 유사한 규모로 주목 받는다.

이번 개장으로 인근 부동산이 일명 `코스트코 효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통 코스트코 같은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은 대용량 박스 단위나 묶음 상품으로 주로 판매하는 형식으로, 일반 마트 대비 질 좋은 상품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데다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높아 광역 수요까지 창출할 수 있다. 이에 상권활성화는 물론 일대 부동산가치까지 상승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분양시장에서도 코스트코 효과로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단지들도 등장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6월 충남 아산시에서 공급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는 코스트코 천안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1순위에서 평균 9.42대 1, 최고 28.2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했다. 또한 지난 4월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분양한 `더샵 리듬시티` 역시 코스트코 의정부점과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점이 주목을 받으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2.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주촌면 선지리 일대에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계획돼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김해시가 발표한 `2035 김해도시기본계획` 자료에 따르면, 단지와 인접한 주촌선천지구는 장유, 진영을 잇는 도시개발의 주축으로 포함돼 향후 일대를 대표할 중심지 역할을 해낼 전망이다. 여기에 주촌선천지구 인근 9,300여 가구의 공급을 비롯해 단지 주변으로 4,300여 가구, 총 1만 3천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으로 일대가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게 되는 만큼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김해시 일원에 `e편한세상 주촌 더프리미어`가 주목 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15㎡ 총 9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선천로와 분성로, 동서대로 등이 인접해 김해시 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남해고속도로 서김해IC, 외동-장유 왕복 6차로 자동차전용도로 등을 통해 부산, 창원을 비롯해 주요도시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육시설로는 김해서중, 제일고, 임호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인접한 주촌선천지구 개발에 따른 초등학교 1곳의 개교 계획도 있다. 차량을 통해 내동 학원가도 이용이 수월하다. 또 코스트코 김해점을 비롯해 김해사랑병원, 경희의료원교육협력중앙병원, 김해문화의전당,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조만강, 경운산 등 쾌적함을 더하는 자연환경이 단지 앞뒤로 위치한 배산임수 입지를 갖췄으며, 대규모 수변공원인 무지개공원이 인접해 있어 집 앞마당처럼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주거쾌적성이 기대된다. 이밖에 이지일반산업단지, 골든루트일반산업단지, 서김해일반산업단지(개발 예정) 등이 가깝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