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미니 7집 활동을 호평 속에 마무리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2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미니 7집 `비 어웨어(BE AWARE)’ 타이틀곡 `위스퍼(WHISPER)’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 약 2주 간 이어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더보이즈는 미니 7집 `비 어웨어` 컴백과 함께 음원, 음반, 글로벌 차트, 음악방송까지 1위 ‘올킬’에 성공, 또 한 번 유의미한 활동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16일 음원 발표 직후에는 신곡 `위스퍼`가 벅스 1위는 물론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 내 전곡 줄 세우기에 성공하며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또한 미국, 캐나다, 칠레 등 해외 16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등극하며 국내외를 아우른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더보이즈는 타이틀곡 `위스퍼`로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까지 음악방송에서 연속 1위에 올라 2관왕을 차지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는 압도적인 성과를 달성,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이름을 올리며 더보이즈의 대세 입지를 더욱 확실히 굳히는 결과를 보여줬다.
여기에 신보 ‘비 어웨어’와 관련해 해외 유수 매체들이 호평을 쏟아내 ‘월드와이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더보이즈의 위상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영국 유명 음악 매거진 NME는 "더보이즈는 모든 트랙을 가로질러 격렬하게 변화하고, 우리를 섹시한 영역으로 안내한다"고 호평을 전했다. 미국 음악 전문매체 빌보드 또한 "더보이즈가 가장 잘하는 것의 정수를 보여준다"고 신곡 `위스퍼`를 소개하며 "이들은 `위스퍼`로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를 증명하듯 신보 활동으로 다채로운 기록을 써내려간 더보이즈는 지난 28일 공식 SNS 등지를 통해 짧은 컴백 활동 속에도 아낌 없는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멤버들은 "더비들 덕분에 `위스퍼`는 좋은 기억 뿐이다", "더비 덕분에 행복했던 활동 더비 고마워"라고 밝혔다.
한편, 미니 7집 `비 어웨어`(BE AWARE) 활동으로 거침없는 성장세를 입증한 더보이즈는 오는 10월 일본 전역에서 `더보이즈 재팬 투어 : 더비존(THE BOYZ JAPAN TOUR : THE B-ZONE)`을 개최, 열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