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맨(4MEN)의 명곡을 재해석하는 `Re:WIND 4MEN` 프로젝트의 첫 음원이 베일을 벗는다.
이솔로몬이 가창한 `Re:WIND 4MEN(리와인드 포맨)` 프로젝트의 첫 번째 음원 `Re:WIND 4MEN Vol.01 안되는데`가 3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2011년 포맨 3기가 발매한 `안되는데`는 절대로 보내 줄 수 없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안타까움과 마음 아픈 그리움을 이별을 마주한 남자의 시선에서 애절하게 그려낸 이별 감성 발라드다. 포맨 3기 멤버 신용재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11년 만에 재탄생한 `안되는데`는 감성 보컬리스트 이솔로몬과 만나 담담하면서도 먹먹한 느낌으로 이어지며 부드럽고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더욱 애틋한 분위기로 완성됐다. 특히 담담히 털어놓는 나지막한 감정이 지나간 우리 모두의 이별을 기억나게 하며 짙은 감성을 선사한다.
`Re:WIND 4MEN`은 `포맨을 되감다`라는 의미로, 목소리 하나만으로 우리의 기억을 연결하는 포맨의 진심과 감동을 담은 음악들을 새롭게 재해석하는 감성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이다.
이솔로몬이 참여한 첫 음원을 발매하며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 `Re:WIND 4MEN`은 우리가 지나온 수많은 사랑과 이별, 그 변하지 않는 순간의 감정을 이어 온 포맨 노래들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Re:WIND 4MEN Vol.01 안되는데`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