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대로 사랑하라’ 이승기-이세영, 2회 만에 월화극 평정 ‘성공적 성과 4’

입력 2022-09-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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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대로 사랑하라’가 첫 방송과 동시에 열광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화제의 중심으로 우뚝 솟았다.

지난 5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는 검사 출신 한량 갓물주 김정호와 4차원 변호사 세입자 김유리의 로(Law)맨스 드라마이다.

‘법대로 사랑하라’는 1회와 2회 모두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동시간대 전채널 1위를 수성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와 관련 단 2회 만에 월화극을 평정한 ‘법대로 사랑하라’가 이뤄낸 성공적 성과 4가지를 정리해봤다.

# ‘법대로 사랑하라’ 화제 1 : WHO 사무총장 직접 강추…세계적인 관심

지난 7일 WHO 사무총장인 Tedros Adhanom Ghebreyesus(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는 본인의 트위터에 직접 ‘법대로 사랑하라’를 언급해 시선을 강탈했다. 1회 중 김정호(이승기)가 WHO의 1일 나트륨 섭치 권장량을 언급한 장면을 개시한 WHO 사무총장은 ‘감사합니다’라는 한국어로 ‘법대로 사랑하라’에 느낀 감동을 표현하며 공개적으로 ‘법대로 사랑하라’를 추천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 역시 ‘법대로 사랑하라’에 대한 관심을 쏟아내고 있는 터. 전 세계인들이 소통하는 창구인 트위터에서 첫 방송 이후 트렌드로 ‘법대로 사랑하라’에 대한 문구들이 꼽혀 그 인기를 증명했다. 대한민국에선 ‘정호유리’가 트렌드로,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에선 ‘LeeSengGi’, ‘TheLawCafeEp2’, ‘TheLawCafe’가 트렌드로 뽑혀 글로벌한 관심을 입증했다.

# ‘법대로 사랑하라’ 화제 2 : 콘텐츠 경쟁력의 지표, 2049 폭발적 호응

특히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2049 시청률’의 상승이다. ‘2049 시청률’은 광고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포인트로 타깃 세대의 선호도와 콘텐츠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여겨지고 있다. ‘법대로 사랑하라’는 1회 2049 시청률 2.0%에서 2회 2.7%로 상승, 젊은 세대들의 시청이 늘어났음을 나타냈다. 시청률 뿐만 아니라 2049 시청률까지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면서 ‘법대로 사랑하라’는 월화극의 트렌드를 이끄는 참신한 드라마로 등극했다.

# ‘법대로 사랑하라’ 화제 3 : OTT 올킬…명명백백 대세 드라마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창구가 예전보다 넓어진 현실에서 다양한 시청자들의 유입이 가능한 OTT 플랫폼은 드라마 화제성을 체크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현재 ‘법대로 사랑하라’는 국내 OTT 플랫폼 중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 공개되고 있는 상황. ‘법대로 사랑하라’는 1회 공개 후 웨이브 ‘오늘의 TOP 20’에서 당당히 1위를, 쿠팡플레이에서 ‘지금 뜨는 콘텐츠’ 1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며 OTT 시장을 올킬한 콘텐츠 강자임을 확인시켰다.

# ‘법대로 사랑하라’ 화제 4 : 쏟아지는 언론의 호평

더욱이 ‘법대로 사랑하라’는 첫 방송 직후부터 언론의 호평이 끊이지 않아 눈길을 사로잡았다. 1, 2회가 방영된 뒤 ‘월요병 퇴치 드라마’, ‘인생 대표작 탄생’, ‘이승기, 이세영 케미 대박’ 등의 타이틀을 단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는 것.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드라마라는 칭찬부터 이승기의 인생 대표작 등극, 이세영의 흥행 퀸 예고, 이승기와 이세영의 케미 극찬이 계속되는 가운데 ‘법대로 사랑하라’가 앞으로도 월화드라마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3회는 오는 12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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