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표아파트 종합대상 `롯데건설`…11개 건설사 `영예` [뉴스+현장]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2-09-15 19:08   수정 2022-09-15 19:08

2022 대표아파트 종합대상 `롯데건설`…11개 건설사 `영예` [뉴스+현장]

    제16회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
    국토부장관상·서울시장상 등 12개 시상


    롯데건설의 `가야 롯데캐슬 골드아너`가 `2022년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에서 최고 영예인 국토교통부 장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15일 오전 서울시 중구 한국경제신문빌딩 다산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롯데건설은 국토부 장관상 `종합대상`을 받았다.

    `가야 롯데캐슬 골드아너`는 단지구성과 설계, 주거환경 등 모든 항목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도심으로 분류되는 부산 진구에 재개발을 통해 신규주택을 공급하며 도시활력을 높였고,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바닥 차음제 30mm 적용했으며 조식 다이닝카페 등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했다.

    국토부장관상 `고객만족 대상`에는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이, `주거복지 대상`에는 (주)한양의 `하남감일 한양수자인`이 선정됐다. 국토부장관상 `친환경 대상`은 SK에코플랜트의 `신흥 SK VIEW`, `브랜드 대상`은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수지동천`이 차지했다.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은 국내 건설산업의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국경제TV가 2007년 제정한 상으로, 올해로 16회째를 맞았다. 한국경제TV 주최로 국토교통부, 서울특별시, 대한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대한건축사협회가 후원했다.

    국토부장관상 5개와 서울특별시장상 2개를 비롯해 올해 11개 건설사 12개의 수상작이 나왔다.

    서울특별시장상은 `사회공헌` 대상에 포스코건설, `도시활력` 대상에 쌍용건설이 수상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포스코건설은 소규모 가구의 주거안정화, 쌍용건설은 리모델링을 통한 도시활력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경제TV 대표이사상은 5개 부문에 걸쳐 수상이 이뤄졌다. 스마트홈 부문은 대우건설의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미래가치 부문은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가 대상을 수상했다. 혁신개발 부문은 GS건설의 `아르테자이`, 주거가치 부문은 금호건설의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 생활인프라 부문은 SK에코플랜트의 `중촌 SK VIEW`가 대상을 차지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