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난마돌' 영향권…경남서 강풍 피해 속출

입력 2022-09-19 10:13  

전봇대·철탑 쓰러지고 유리 파손…인명피해는 없어



제14호 태풍 `난마돌`의 영향권에 든 경남 지역에서 밤사이 강풍 피해가 속출했다.

19일 경남소방본부와 창원소방본부에 따르면 태풍 영향으로 최대 순간풍속 초속 26.9m에 달하는 강풍이 불면서 이날 오전 8시까지 총 23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이날 오전 7시 6분께 김해시 서상동 한 도로에 있던 전신주 통신선에 낙하물이 걸려 소방당국이 제거조치를 했다. 소방당국은 낙하물이 인근 건물에서 강풍에 떨어진 것으로 추정했다.

오전 5시 53분께는 거제시 사등면 한 골프장에서 철탑이 넘어졌다. 오전 4시 42분께는 양산시 주진동에서 강풍에 나무가 쓰러졌다는 신고가, 오전 4시 38분께는 김해시 부원동 한 건물 셔터가 바람에 날려갈 것 같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또 오전 2시와 3시 사이 김해시 어방동에서는 가게 유리 또는 간판이 파손되기도 했다.

전날 오후 9시 58분께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에서 하수관이 역류해 소방당국이 배수 작업을 벌였다.

오후 9시 16분께는 진주시 내동면에서 가로수가 쓰러져 길을 막아 안전조치가 이뤄졌다. 이보다 앞선 오후 7시 59분께는 김해시 부원동에서 가로등 램프가 쓰러졌고, 오후 6시 26분께 거제시 둔덕면에서는 소형 전봇대가 강풍에 넘어갔다.

이 밖에도 사천, 김해, 진주 등지에서 간판이 흔들려 떨어질 것 같다는 신고가 들어와 소방대원이 2차 피해를 막기 위한 조처를 했다.

경찰도 태풍과 관련해 5건의 112 신고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강풍에 진주와 김해에서 중앙분리대와 교통표지판이 쓰러졌고, 창원 진해구와 남해 미조면에서는 건물 세움 간판이 흔들렸다.

경찰은 지자체에 통보해 안전조치를 완료하게끔 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침수, 축대 붕괴 우려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거제 해안가 인접 지역민 25명 등 29명은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지로 사전 대피를 완료했다.

부산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인 18일부터 이날 오전 8시 사이 주요 지점 최대 순간풍속은 통영 매물도 초속 26.9m, 의령 신포 초속 24.8m, 북창원 초속 21.6m 등을 기록했다.

기상청은 이날 낮까지 경남 남해안과 동부 내륙을 중심으로 바람이 최대 순간풍속 초속 20∼35m로 매우 강하게 불 것으로 전망했다.

서부 내륙에선 순간풍속 초속 15m, 그 밖의 경남내륙에서는 초속 15∼25m의 강풍이 발생할 것으로 예보했다.

전날부터 이날 현재까지 주요 지점 일 강수량은 양산 상북 58㎜, 거제 53.5㎜, 창원 진해 49.5㎜ 등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