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년째 아름다운 동행…8마리 안내견, 시각장애인과 새출발

양현주 기자

입력 2022-09-20 19:00   수정 2022-09-20 19:00


    삼성화재안내견학교는 20일 새로운 안내견과 졸업한 안내견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함께 내일로 걷다` 행사를 진행했다.

    삼성은 고(故) 이건희 회장의 뜻에 따라 신경영 선언 직후인 1993년 9월 시각장애인 안내견 양성기관인 `삼성화재안내견학교`를 설립해 29년간 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퍼피워커 ▲시각장애인 파트너 ▲은퇴견 입양가족 ▲삼성화재안내견학교 훈련사 등 안내견의 생애와 함께 해 온 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며 안내견과 은퇴견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퍼피워킹`과 본격적인 안내견 훈련을 마치고 안내견 활동을 시작하는 안내견 8마리는 이들의 두 번째 가족이 될 시각장애인 파트너를 만났다. 안내견 후보 강아지를 위탁받아 1년여를 돌보며 사회화 훈련을 담당했던 `퍼피워커` 자원봉사자들은 자신이 키운 강아지가 당당한 안내견으로 성장한 것에 대한 감동과 떠나 보내야 하는 아쉬움에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다.

    6~8년간의 안내견 활동을 마치고 반려견으로 삶의 2막을 시작하는 은퇴견도 주인공이었다. 이들은 퍼피워커, 시각장애인 파트너를 거쳐 `세번째 가족`인 입양가족을 만났다. 이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은퇴견 6마리 중 3마리는 강아지때부터 함께 했던 퍼피워킹 가족에 입양됐다. 헤어진지 6~8년만에 다시 `가족`으로 재회한 것이다.

    삼성화재안내견학교는 1994년 안내견 `바다` 분양을 시작으로, 매년 12~15마리를 무상 분양하고 있다.

    가장 최근 파트너와 맺어진 `그루`까지 포함하면 2022년 현재까지 총 267마리를 분양했고, 현재 70마리가 안내견으로 활약하고 있다.

    홍원학 삼성화재 대표는 "안내견 사업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노력으로 29년간 시각장애인의 더 나은 삶을 지원하고 안내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켜 왔다"며 "앞으로도 안내견과 파트너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사회적 환경과 인식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