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억개 팔린 야쿠르트를 캐릭터로…"야쿠로 MZ와 소통"

입력 2022-09-20 14:2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hy가(옛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 라이트`를 의인화한 자체 캐릭터 `야쿠`를 20일 선보였다.

야쿠르트 라이트는 1971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이 500억개에 이른다. 국내 단일 브랜드 음료 중 최다 판매 기록을 갖고 있는 hy의 히트작이다.

hy는 대중에 잘 알려진 야쿠르트 제품의 병 모양과 색깔을 사용해 이 제품을 처음 본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복고풍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hy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에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제작을 기획했다"며, "특히, 최근 3집을 발매한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와 함께 MZ세대 소통에 힘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야쿠를 이용한 IP(지적재산) 사업에도 나선다. 캐릭터의 표정과 포즈를 다양하게 변형시켜 굿즈나 제품 패키지, 제품 배송 차량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캐릭터를 입힌 핸드타올, 피크닉 용품 등 생활 밀접형 제품을 우선 출시한다.

이정호 hy 디자인팀 담당은 "야쿠는 지난 51년간 고객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온 `야쿠르트`를 재해석한 캐릭터"라며 "굿즈 제작과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과 친근감 있는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