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성장성 톱3 "래미안·자이·포레나"

입력 2022-10-05 10:3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소비자들이 향후 성장을 기대하는 아파트에 삼성물산 `래미안`과 GS건설 `자이`, 한화건설 `포레나`가 톱(TOP) 3를 차지했다.

부동산R114는 메트릭스리서치와 지난달 7∼23일 전국 2천992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래미안(18.2%), 자이(14.7%), 포레나(11.5%)가 톱3에 이름을 올렸다고 5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더샵`(8.1%)과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7.0%) 등도 상위 5곳에 포함됐다.

래미안, 자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푸르지오, 롯데캐슬, 아이파크 등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반복적으로 인식된 기존 브랜드는 고급스러움·프리미엄·믿음·신뢰 등 항목에서 신규 브랜드보다 높은 응답을 받으며 우위를 점했다.

상대적으로 신규 브랜드에 속하는 포레나, 더샵, 써밋, 디에트르는 기존 브랜드보다 세련됨·합리적·고객지향 등 이미지에서 강점을 보였다.

부동산R114 관계자는 "브랜드 이미지가 안착하는 과정에서 초기에는 세련되거나 합리적으로 평가됐던 이미지가 일정 궤도가 오른 이후에는 점차 고급 브랜드로 변화한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올해 기준 시공 능력 20위권 건설사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1.79%포인트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