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좋은전람이 주최·주관하는 `제8회 제일창업박람회 in 광주`매년 8월에 진행됐던 전시를 처음으로 12월8일부터 10일까지 날짜를 이동하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전라 호남지방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진행하는 창업박람회로 2022년을 마감하고 2023년 새로운 창업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박람회로 70개의 참가업체 150부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8회 제일창업박람회 in 광주`는 2022년 창업 트랜드인 소자본창업, 청년창업, 무인창업, 배달창업, 카페창업 등의 업체가 다수 참가하며 또 근래 급격한 물가 상승과, 인거비 상승에 대처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 다가오는 2023년 창업시장 트랜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제8회 제일창업박람회 in 광주`동시 진행으로 `디저트& 카페 창업쇼 in 광주`는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뿐만 아니라 개인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컨설팅, 원두 및 디저트 납품, 커피머신, 제빙기, 카페인테리어 등 다수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예비카페 창업자들에게는 기존 커피 박람회와는 다른 카페창업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카페창업자가아니더라도 디저트 및 원두도 소량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업소용이 아닌 가정용 커피머신, 로스터기, 원두, 디저트등도 직접 맛보고 느낄 수 있는 부스들이 참가하여 커피 러버들에겐 흥미로운 박람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2년 12월8일부터 10일 진행하는 `제8회 제일창업박람회 in 광주`및 디저트 &카페 창업쇼는 12월 7일(수) 까지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예약시스템으로 사전등록을 받고있으며 사전등록시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추가 부대행사인 세미나는 추가로 신청을 받고 있다. 추가로 참가업체 정보, 부스배치도, 세미나일정 등은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