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KB페이(KB Pay)로 통합해 `원 플랫폼` 구축 1단계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측은 "지난 달 30일부터 10월 초 순차적으로 진행된 KB페이 업그레이드는 월초 연휴 기간을 포함한 약 열흘 간 모니터링 결과 안정적으로 통합이 마무리됐다"고 설명했다.
통합 후에도 기존 모바일홈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올 연말까지 유지 후 종료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통합 작업으로 KB페이는 결제 중심의 플랫폼에서 금융과 비금융 콘텐츠를 모두 담은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구조를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연내에는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 Mate) 앱도 통합해 향후 고객은 KB페이 하나의 앱에서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또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앱 속도 개선 △메뉴 구조개선 및 슬림화 △카드 발급 프로세스 간소화 △인증방식 개선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비금융 콘텐츠 제공 등 고객 사용성 확장으로 KB페이로 트래픽이 집중돼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증대 효과 역시 기대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분산된 앱을 통합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양질의 콘텐츠와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KB페이 앱 구조를 대폭 개선했다"며 "향후 리브메이트 앱의 성공적 통합을 통해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까지 가능한 종합 금융 플랫폼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페이 통합 오픈에 맞춰 △11월까지 응모 및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 머니쿠폰 지급 △11월까지 KB페이 고객이 특정서비스(결제예정금액 조회 등) 이용 시 추첨을 통해 100만 머니쿠폰 지급 △10월까지 KB페이 최초 신규 고객 대상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세부내용은 KB페이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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