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서 못 파는 버터맥주, 단숨에 매출 2위 '우뚝'

입력 2022-10-11 10:1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MZ세대 입소문에 출시 1주일 만에 '완판'

편의점 GS25가 선보인 프리미엄 주류가 MZ세대의 큰 호응 속에 인기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GS25는 지난달 30일 수제 버터 브랜드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출시한 버터맥주 4종의 초도 물량이 1주일 만에 완판됐다고 11일 밝혔다.
버터향이 나는 라거 맥주로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탔던 이 제품은 GS25가 취급하는 맥주 200여 종 중 카스에 이어 매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20대(55%)와 30대(31%)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GS25는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다른 상품까지 협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20·30세대가 원소주스피릿에 이어 버터맥주를 선택하며 새로운 주류 소비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주류를 적극적으로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