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데이터센터 전원 공급 95% 복구"…주요 기능 정상화

입력 2022-10-17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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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7일 SK C&C 판교데이터센터의 전원 공급이 오전 6시 현재 약 95% 수준으로 복구됐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이날 3차 방송통신재난대책본부 점검회의를 열어 카카오 등 서비스 장애와 복구 현황을 점검해 이같이 발표했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주재로 열린 방송통신재난대책본부 점검회의는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부처와 SK C&C, 카카오, 네이버 등 장애 발생 사업자가 참석해 주요 복구상황과 개선 방향 등을 논의했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카카오는 주요 13개 서비스 중 카카오페이·카카오게임즈 등 4개 서비스가 정상화됐고, 카카오톡 등 9개 서비스의 일부 기능을 복구 중이다.

서비스별로 카카오톡의 경우 이날 오전 6시 현재 문자는 물론,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의 수·발신이 가능해졌다. 다만 용량이 큰 동영상과 파일을 전송할 때 일부 속도 저하 현상이 나타나고는 있다.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 검색과 챗봇 관리자 센터 등도 아직 복구 중이다.

카카오톡뿐 아니라 포털 사이트 `다음`과 카카오맵, 카카오T, 카카오픽코마 등 카카오 주요 서비스 13개 중 8개도 아직 완전히 복구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주요 기능이 서비스되고 있다. 나머지 카카오페이와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웹툰, 지그재그 등 4개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카카오와 함께 SK 주식회사 C&C 판교 데이터센터에 일부 전산 시설을 뒀던 네이버도 완전한 정상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네이버의 경우 주요 4개 서비스(포털, 쇼핑, 시리즈온, 파파고) 중 포털 검색 기능을 제외한 3개 서비스가 완전히 복구됐다.

검색은 일부 기능이 복구 중이지만, 일상적인 사용에 큰 지장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과기정통부는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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