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눈에 콩깍지’ 정수한, 미워할 수 없는 '사고뭉치' 시동생 200% 싱크로율…신스틸러 존재감 제대로

입력 2022-10-19 12:40  




신예 배우 정수한이 KBS1 일일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에서 미워할 수 없는 `사고뭉치` 시동생으로 200% 싱크로율 연기를 펼치며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등장할 때마다 의도치 않았으나 형수 배누리를 불리한 상황으로 내모는 정수한은 `내 눈에 콩깍지`의 신스틸러로서 존재감을 제대로 보여줬다는 평가를 끌어냈다.

‘내 눈에 콩깍지’는 30년 전통 곰탕집에 나타난 불량 며느리, 무슨 일이 있어도 할 말은 하는 당찬 싱글맘 이영이(배두리 분)의 두 번째 사랑, 그리고 바람 잘 날 없는 사연 많은 가족들의 이야기다.

극중 정수한은 영이의 시동생이자 소복희(정혜선 분)의 손자, 김창일(박철호 분)과 오은숙(박순천 분)의 둘째 아들 `김도식`으로 분하고 있다. 그는 영이의 20년 지기 친구이자 대책 없이 사는 시동생이다. 그는 가는 데마다 사고를 치고 다녀 그 뒷수습을 영이에게 떠넘기는 영이의 분노 버튼이다.

특히 `내 눈에 콩깍지` 1회에서 도식은 엄청난 카드빚을 본 영이가 “너 사람 맞냐? 진짜? 왜 이러고 살아? 너 자신한테 안 쪽팔려?”라고 질책하자 발끈하며 “내가 이렇게 된 거 형수 니 책임도 있어. 우리 형이 너만 안 만났어도 그렇게 황당하게 안 죽었을 거고”라고 실언해 영이에게 쫓기는 신세가 됐다.

도식의 실언으로 비롯된 추격전(?)은 엉뚱하게도 장경준(백성현 분)과 영이의 강렬한 첫 만남을 만드는 오작교 역할을 했다. 이후 영이는 도식이 원룸 보증금까지 주식 투자에 날리고 한강으로 향했다는 소식에 그를 잡으러 갈 때도 경준의 차를 빌려 타면서 경준과 영이의 불편한 만남엔 언제나 도식이 있다는 공식(?)까지 만들어냈다.

도식이 영이의 등골을 빼먹고, 시어머니 은숙의 구박을 부추기는 얄미운 시동생이면서 또 다른 20년 지기 친구 강은진(김가란 분)에게도 `손절`을 당할 만큼 한심한 인물이다. 그런데도 미워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 도식 또한 세상을 떠난 의사 형의 몫까지 해내야 한다는 짐을 짊어진 방황하는 청춘이기 때문이다.

정수한은 악의는 없지만, 언행마다 영이를 불리하게 만드는 사고뭉치 시동생 도식 그 자체가 된 듯 캐릭터에 완벽하게 스며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웹드라마 `비밀게시판`부터 MBC 금토드라마 `내일`까지 캐릭터에 완벽하게 스며든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인 정수한의 능력치가 `내 눈에 콩깍지`에서 더욱 살아난 것이다.

정수한은 초반부터 귀여운 사고뭉치 도식으로서 눈도장을 확실히 찍어 앞으로 `내 눈에 콩깍지`에서 보여줄 활약이 기대된다.

정수한이 출연 중인 KBS1 ‘내 눈에 콩깍지’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