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드림’ 인순이X유회승, 상상 못한 정체…가슴 뛰게 하는 목소리

입력 2022-10-25 07:30  




가수 인순이와 엔플라잉 유회승이 `아바드림`에서 가슴을 뜨겁게 하는 무대를 꾸몄다.

지난 24일 방송된 TV CHOSUN `아바드림(AVA DREAM)`에서는 새로운 `드리머`로 사람들을 조종하는 인형술사 `실리아`와 늙지 않는 소년 `플라이`가 등장했다.

먼저 `실리아`의 아바 제작기 영상이 공개됐다. `드리머`의 큰 키와 돋보이는 유연성, 건강미 넘치는 보디라인이 `드림캐처`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어려운 안무도 척척 소화하는 모습이 아이돌을 떠올리게 하면서도, 개다리춤과 사용하는 어휘는 `실리아`의 나이를 의심하게 했다.

`실리아`의 육성 힌트가 공개되고, 폭발적인 성량과 남다른 하이 텐션을 근거로 이은미, 김혜연, 마마무 화사, S.E.S. 바다, 소찬휘, 김현정, 김연자 등 다양한 이름이 거론됐다. 하지만 `실리아`의 정체는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가수 인순이였다.

인순이는 선곡도 파격적이었다. 그는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을 선곡해 노래와 랩, 댄스까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무대를 완성했다. `드림캐처`와 서포터즈(방청객)은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인순이의 부스트업 무대를 즐겼다.

인순이는 "앞으로 새로운 물결이 시작되는데 너무 궁금했다. 어떤지 알아야 내가 하든지 말든지 할 것 아니겠느냐"라며 `아바드림` 출연 이유를 밝혔다.

그는 "하게 되면 적당히는 안 한다. 제작진이 `피 땀 눈물` 할 수 있겠느냐고 물어보기에 자신감이 생길 때까지 연습을 했다"라며 베테랑의 품격을 보여줬다.

`실리아`에 이어 `플라이`가 등장했다. `플라이`의 육성 힌트를 듣던 woo!ah!(우아!) 나나는 "목소리나 창법이 요즘 아이돌 느낌이 난다"라고 확신했다. 이어 김현철과 이진호가 `플라이`는 가창력을 많이 보여주는 입이 큰 아이돌이라고 추리했다. 이에 나나는 엔플라잉의 보컬 유회승이 `플라이 팬`일 것이라고 추리했다.

나나의 예상대로 `플라이`는 유회승이었다. 유회승은 15&의 `I Dream`으로 부스트업 무대를 꾸몄다.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는 황홀함마저 느끼게 했고, 유회승과 `플라이`의 아름다운 화음이 촉촉한 감성을 담아냈다.

유회승은 "어릴 적 부모님이 가수라는 내 꿈은 반대하시던 그런 상황이 노래 속 가사와 맞아떨어져 마음에 크게 와닿았다"라며 "언젠가 기회가 되면 이 노래를 부르고 싶었다. `아바드림`에서 그 꿈을 이루게 됐다"라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또 이날 방송에선 지난주 성별과 상식을 뛰어넘는 짜릿한 반전을 선사한 업텐션 선율과 알리는 컬래버레이션 `아바팅`으로 또 한번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두 사람은 (여자)아이들의 `톰보이(TOMBOY)`를 선곡했고, 무대를 두 사람의 뜨거운 열정으로 채웠다.

한편, TV CHOSUN `아바드림`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방송한다. 또한 유회승과 `플라이`가 함께한 `I Dream`의 음원이 2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