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운전사’-‘봉오동 전투’-‘올빼미’ 세 번째 호흡 유해진X류준열이 선사할 폭발적인 긴장감

입력 2022-10-25 14:10  




영화 ‘올빼미’가 작품을 통해 재회하게 된 안태진 감독과 주연 배우들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스릴러.




먼저 광기에 사로잡힌 인조 역의 유해진과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맹인 침술사 경수 역의 류준열이 깊은 인연을 자랑한다. 두 사람은 영화 ‘택시운전사’, ‘봉오동 전투’에 이어 ‘올빼미’로 세 번째 호흡을 맞추는 것.

앞선 작품에서 독립군 동료 또는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들로 분해 극을 이끌었다면, 이번 작품에서는 사건의 중심에서 폭발적인 긴장감을 유발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류준열은 화제의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무뚝뚝한 고등학생 김정환 역을 맡아 금은방을 운영하는 최무성 역의 최무성과 만난 바 있다. 당시 최무성이 류준열의 친구 아버지로서 아버지뻘 역할이었다면, 이번에는 류준열이 연기한 `경수`의 재능을 알아보는 어의 이형익 역을 맡아 더욱 특별한 인연을 이어간다.

최무성은 류준열에 대해 “‘응답하라 1988’ 당시에는 고등학생 역할이라 아이 같은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성장된 어른을 맞는 듯한 느낌이 들어 새롭게 느껴졌다”고 말해 두 사람이 완성할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또한 비운의 죽음을 맞이한 소현세자 역의 김성철과 권력을 탐하는 소용 조씨 역의 안은진은 한국예술종합학교 10학번 동기로 유명하다. `찐친` 케미를 자랑하는 두 사람이 세자와 후궁으로 분해 펼칠 색다른 모습은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으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왕의 남자’에서 조감독과 배우로 호흡을 맞췄던 안태진 감독, 유해진이 17년 만에 ‘올빼미’로 조우한다.

안태진 감독의 첫 장편 영화 데뷔작인 ‘올빼미’에서 유해진은 세자의 죽음 후 광기에 눈 먼 왕 인조 역을 맡아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낼 예정이다.

특히 안태진 감독은 유해진에 대해 “캐스팅을 제안하면서 오랜만에 뵀는데 마치 어제 봤던 사람 같더라”면서 친근한 감정을 드러내 두 사람의 남다른 호흡으로 완성된 ‘올빼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특별한 인연을 지닌 감독과 배우들이 합류해 완성도를 높인 영화 ‘올빼미’는 오는 11월 23일 개봉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