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 전체목록

기대보다 나쁜 구글·MS 실적···왜 메타·아마존 투자심리 낮출까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신인규 기자

입력 2022-10-27 08:37   수정 2022-10-27 08:38

    <앵커>
    조금 전 출발한 미국 증시 주요 체크포인트 살펴봅니다. 뉴욕 특파원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인규 기자.

    <기자>
    네, 여기는 미국 동부시간 26일 오전 9시 25분입니다. 어제 장 마감 이후 나온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이 우려할 만한 수준으로 나왔는데, 이 부분이 개장 전 투자심리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3대 지수 선물 모두 하락세를 보인 가운데 나스닥 선물의 낙폭이 깊습니다. 4분기 경기 둔화 심리가 커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 10월 CB 소비자신뢰지수나, 30년 만기 모기지 금리가 7%를 넘어서는 등 나쁜 경제 데이터가 미국 국채수익률을 낮추는 데에도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더 큰 것은 어제의 빅 테크 실적 여파가 오늘 프리마켓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보는 게 타당할 겁니다.

    유튜브 광고 부문 매출이 급감한 알파벳은 온라인 광고 사업이 비중을 차지하는 메타에 대한 투자심리를 낮출 수 있고, 클라우드 부문 성장 둔화가 지속될 수 있다는 경고음이 나온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은 역시 클라우드 서비스가 매출과 영업이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아마존이 내일 내놓을 실적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키울 수 있는 부분이겠습니다. 아마존은 아마존 웹 서비스라는 클라우드 사업 부문을 운영하는데, 2분기 기준 아마존 순매출의 16%를 차지합니다. 프리마켓에서 메타의 주가는 4.5%, 아마존은 3.5% 각각 하락했습니다.

    <앵커>
    오늘 개장 전 나온, 그리고 장중과 장후 나올 기업 실적들 역시 중요할 부분일텐데 이 부분도 정리해볼까요.

    <기자>
    우선 티커종목명 BA, 보잉이 기대를 밑도는 실적에도 견조한 현금 흐름 지표를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에 매출 16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 역시 시장 기대보다 좋지 않은데 주당 순손실이 6.18달러에 달했습니다. 당초 시장 예상은 주당순이익 0.18달러 수준이었죠. 저조한 살적의 상당 부분은 방상부문에서 발생했습니다. 보잉은 미국 공군에 고정 가격에 공중급유기 KC-46A 등을 납품하는 계약을 맺어왔는데, 고정 가격 계약이라는 것은 계약 체결 이후 제작 비용이 상승하더라도 원래 계약한 만큼만 돈을 받는 구조죠. 데이브 칼혼 보잉 최고경영자도 이 부분 때문에 실적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고요. 반면 3분기에 지난해보다 27대 늘어난 112대의 항공기를 인도하면서 자유현금흐름이 견조한 수준으로 증가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입니다. 보잉의 주가는 개장 전 1%대 하락세입니다.

    케첩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식품기업 크래프트하인즈, 티커종목명 KHC는 프리마켓에서 주가가 2% 이상 오르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3분기 매출 65억 달러, 주당순이익 0.63달러의 실적을 발표했는데 이는 컨센서스인 매출 62억 7천만 달러, 주당순이익 0.57달러를 모두 웃돈 수준입니다.

    지금까지 뉴욕에서 한국경제TV 신인규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