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음원+음반+M/V 조회수까지 기록의 향연…국내와 글로벌 꽉 잡은 대세 입증

입력 2022-10-27 16:1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이 2022년을 화려하게 장식할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여자)아이들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Nxde`(누드)로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올해 3월 발매한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 `TOMBOY`로 수차례 `PAK`(퍼펙트 올킬)를 기록하고 연달아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가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데 이어 2연속 히트에 성공해 대세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지난 17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I love`(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초동 판매량은 67만 8천 장으로, 전작 대비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Nxde`(누드)는 음원 공개 일주일 만에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5개의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2022년 발매된 노래 중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한 다섯 번째 곡으로 `Nxde`(누드)를 추가했을 뿐만 아니라, `TOMBOY`까지 올해 두 곡을 목록에 올린 유일한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또한 국내 대표 음원 사이트 멜론 24시간 이용자 수 50만 명을 넘기며 믿고 듣는 `대중픽`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렇듯 국내 차트를 제패한 `Nxde`(누드)는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K-POP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여자)아이들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더불어 `Nxde`(누드)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랭크되어 연일 정상을 지키고 있다. 조회 수 또한 공개된 지 하루 만에 2,400만 회를 돌파하고 현재 7,300만 회를 넘기는 등 폭발적인 화제성을 견인하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신곡 `Nxde`(누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