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대 겨냥 '마이뉴스 20대' 신설…MZ 공략

입력 2022-10-28 08:1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네이버가 20대 이하 젊은 이용자를 겨냥한 뉴스 서비스를 개시했다.

1981년생 젊은 리더인 최수연 대표의 지시에 따른 `MZ 공략`의 일환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27일부터 1994년 이후 출생자에게 기존 모바일 `마이뉴스판` 대신 `마이뉴스 20대판`을 기본으로 노출하기 시작했다.


마이뉴스 20대판은 20대 이하 사용자들이 많이 읽은 기사를 키워드·숏폼 등 20대에게 친숙한 형태로 제공한다.


`20대는 오늘 이 뉴스` 탭에서는 인공지능(AI) 뉴스 추천 시스템 `에어스`(AiRS·AI Recommender System)를 활용한 개인화 추천 기사 가운데 20대 관심사를 반영한 기사를 보여준다. 관심사를 모은 `20대의 요즘 키워드` 기능도 선보인다.

또 `관심뉴스`는 시사 중심으로 분류되는 기존 뉴스 큐레이션 방식에서 벗어나 20대가 관심 있는 주제로 뉴스판을 재구성한 것이다. `심층 기획 뉴스`는 언론사들이 주제별로 선정한 기획 기사를 키워드 형태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언론사 설정 관리` 탭에서 추천 비중을 기본, 중간, 높음 세 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1분 미만의 짧은 영상에 익숙한 이용자들을 고려해 숏폼 콘텐츠도 서비스한다.

업계에서는 이번 뉴스판 개편이 네이버의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겨냥한 이용자 전략의 일환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