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원, ‘20세기 소녀’→‘슈룹’ 출연…시대 오가는 신스틸러 활약

입력 2022-10-28 17:30  




배우 전혜원이 브라운관과 OTT를 넘나드는 신스틸러 활약을 펼치고 있다.

먼저 지난 21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에서 전혜원은 1999년 나보라(김유정 분)의 절친 조또로 등장, 유쾌한 매력을 선보였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가 절친 ‘연두’의 첫사랑을 이뤄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트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물이다.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혜원은 말 마디 마디 “조또~”를 붙이며 유쾌하게 대화를 이끌어가고, 90년대 유행을 그대로 재현한 듯한 개성 만점 헤어스타일로 등장해 미소를 유발했다. 담임 선생님에게 복장 불량으로 혼쭐이 나고 소지품 검사에서 미용 도구들이 잔뜩 쏟아져 나와 벌을 서는 조또로 분한 전혜원은 친숙하면서도 감수성을 자극하는 캐릭터로 그 시절 감성을 소환했다. 전혜원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제스쳐에 절친 보라, 마님(윤이레 분) 과의 케미스트리로 완성된 유쾌한 장면들은 ‘20세기 소녀’에 깨알 재미를 더했다.

또한 tvN 토일드라마 ‘슈룹’으로 첫 사극 연기에 도전한 전혜원은 타 작품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매력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드라마 ‘슈룹’은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 화령(김혜수 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린 작품. 전혜원은 화령의 셋째 아들 무안대군(윤상현 분)의 벗 초월 역을 맡았다.

초월은 1회 첫 신부터 무안대군과 밤새 술자리를 함께하고 한 이불 덮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 그들의 모습을 보고 분노에 찬 화령을 마주하며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그날 이후 화령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찾아온 무안대군을 만나 주지 않고 단호히 돌려보냈지만 그가 놓고 간 서찰을 고이 챙기는 모습은 두 사람 사이에서 펼쳐질 앞으로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특히 해맑은 무안대군과 상반된 성숙하고 단아함이 깃든 초월의 행동과 눈빛은 두 인물의 호흡도 기대하게 했다.

이처럼 전혜원은 최근 화제작들로 다양한 얼굴, 인상적인 캐릭터를 보여주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 ‘결혼작사 이혼작곡’, 그리고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에 이어 다채로운 작품으로 2022년 한 해를 가득 채우고 있는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전혜원을 만날 수 있는 ‘슈룹’과 ‘20세기 소녀’는 각각 tvN과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