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AWS Premier Tier Partner)인 메가존클라우드는 사물인터넷 컨설팅 컴피턴시를 획득하며 국내외 PR 및 마케팅을 공식적으로 전개하고, AWS의 주요 IoT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에 획득한 사물인터넷 컨설팅 컴피턴시 외에도 SAP과 마이그레이션, 파이낸셜 서비스, 에듀케이션 컨설팅 등 총 7종의 AWS 컴피턴시를 확보하고 있다.
회사측은 이번 AWS IoT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 중에서도 특히 엔터프라이즈 제조 기업 및 IoT 관련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에 기반이 되는 ‘IoT Studio Framework’는 메가존클라우드가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 분석부터 운영 단계까지 고려사항을 정리한 IoT 컨설팅 방법론으로, 메가존클라우드가 제시한 4개의 IoT 스튜디오 프레임워크 적용 고객 사례는 철저한 외부감사와 AWS의 인증을 통과했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AWS사업 총괄 대표는 “이번 AWS IoT 컴피턴시 확보를 통해서 국내 제조 및 IoT 기반 기술 고객들에게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기반으로 보다 많은 성공적인 IoT 기술을 활용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