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스페셜 앨범 'MOVE AGAIN' 기대 포인트 셋

입력 2022-11-28 17:5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카라(KARA)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는 오는 29일 스페셜 앨범 ‘MOVE AGAIN’을 발매한다. 일곱 번째 미니앨범 `In Love` 이후 약 7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카라의 새 앨범으로, 국내외 K팝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MOVE AGAIN`은 무대 위 카라의 멋진 모습을 다시 한번 보여 주겠다는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다섯 멤버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앨범 곳곳에 녹여낸 가운데, 이번 신보의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약 7년 6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한류 퀸`의 화려한 귀환

스페셜 앨범 `MOVE AGAIN`은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에 이어 니콜, 강지영까지 합류한 완전체 카라가 내놓는 첫 앨범이다. 이들은 앨범 발매에 그치지 않고 음악방송과 시상식,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하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카라는 데뷔 후 `Pretty Girl`, `Honey`, `미스터`, `루팡 (Lupin)`, `Jumping`, `STEP` 등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발표하며 한류 열풍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K팝 걸그룹 역사상 최초로 일본 도쿄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전무후무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카라의 컴백 소식은 공개와 함께 국내외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뜨겁게 달궜다. `MOVE AGAIN`의 무빙 포스터, 뮤직비디오 티저 등 카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티징 콘텐츠의 조회 수는 300만 뷰를 넘어섰다.

# 중독성 강한 타이틀곡 `WHEN I MOVE`…`파워풀+트렌디` 퍼포먼스 예고

타이틀곡 `WHEN I MOVE`는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이 인상적인 곡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강렬해지는 리듬과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멤버 강지영이 작곡, 작사진에 이름을 올렸고, 니콜 역시 한국어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카라는 `WHEN I MOVE`를 통해 파워풀하면서도 역동적인 카라만의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포인트 안무가 강점인 노래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사랑받은 카라인 만큼 이번 신곡 역시 트렌디한 느낌을 살린,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멤버 전원 작사·작곡·프로듀싱 등 앨범 전반 참여…음악적 성장 입증

오랜만에 팬들 앞에 서는 만큼 카라는 앨범 작업 전반을 주도적으로 진두지휘했다. 멤버들이 직접 앨범 프로듀싱은 물론 곡 작업에 참여해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첫 번째 트랙 `Happy Hour`에는 멤버 전원이 노랫말 작업에 참여,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메시지로 깊은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니콜이 수록곡 `Shout It Out`, 강지영이 `Oxygen` 작업에 힘을 보태 음악적 성장을 입증한다.

카라 만의 색깔과 매력으로 무장하며 역대급 컴백을 예고한 카라의 스페셜 앨범 `MOVE AGAIN`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같은 날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리는 `2022 MAMA AWARDS`에서 카라의 첫 컴백 무대가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