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달리(Dali)가 2022년 임인년의 대미를 장식할 연말맞이 달릴레이 특가 프로모션을 12월 한 달간 다채롭게 진행한다.
달리는 먼저 성탄절과 연말 분위기를 한층 돋워줄 와인, 위스키, 리큐르 기획전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모젤 와인, 글루바인, 스칼리웩 윈터 에디션, 빅피트 크리스마스 에디션 등 겨울 시즌 한정 제품을 판매 중이다.
달리의 이벤트 고유명사로 자리잡은 ‘달릴레이’ 행사도 줄을 잇는다. 덕혼, 로스 바스코스, 펜폴즈 등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샴페인 계열과 라프로익, 글렌피딕, 오켄토션, 아란, 보모어, 발렌타인, 조니워커, 잭다니엘, 로얄살루트 등 유명 위스키 브랜드 제품을 특가로 제공한다.
달릴레이는 ‘달리 릴레이 특가’의 줄임말로 특히 쉽게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주류를 깜짝 파격가로 선보이기도 해 MZ세대 중심의 국내 주류 애호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희귀 주류를 구매할 기회를 얻게 되는 달릴레이 럭키드로우도 동시에 열리고 있다. 히비키 블로썸 하모니 에디션, 하쿠슈, 야마자키, 글렌알라키, 사마롤리, 스프링뱅크 등의 고급 주류에 대한 럭키드로우가 제품별로 각각 진행돼 12월 동안 매주 월요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달릴레이 럭키드로우에 대해 달리 관계자는 “요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히비키 블로썸 하모니 에디션 제품의 경우 ‘2023년에 이루고 싶은 소망’을 댓글로 남겨 응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벌써 1100여 명이 넘는 응모자가 몰려 재치있는 새해 소망을 댓글로 남기고 있어 꼭 참여하시고 회원분들의 간절한 바람들도 읽어보시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달리는 이밖에도 커뮤니티 게시판인 ‘달리 필름’에 애주가로서 자신이 추천하는 주류나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일기처럼 작성해 12월 한 달간 꾸준히 포스팅하면 2만 5000포인트를 증정하는 ‘달리 필름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업계 최초로 주류 앱에 커뮤니티 기능 등을 추가하며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는 달리는 ‘남달리 유쾌한 어른들을 위한 주류 앱’이란 슬로건을 내걸며 최근 주류 관련 브랜드 입점 마켓 서비스를 확장해가고 있다. 각종 와인 액세서리, 테이블웨어, 바텐딩 용품에 이어 위스키 초콜릿과 같은 생소한 스낵류도 판매하며, 전통주와 무알콜 맥주 및 무알콜 와인 제품의 경우 택배 배송이 가능해 집 앞까지 배송해주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