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죽아 족' 올해 더 늘었다…스타벅스, 76%가 아이스 음료 구매

유오성 기자

입력 2022-12-08 09:41   수정 2022-12-08 12:1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올해 스타벅스 이용객 10명 가운데 7명은 아이스음료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아이스음료 판매량이 전체의 76%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아이스음료 비중이 64%였던 것과 비교해 12%p 가량 늘어난 수치다.

특히 겨울 시즌인 11월~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 넘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새로 출시한 티 베이스 음료들이 아이스음료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스 유자 민트 티의 11월 판매량은 전년 대비 66% 늘었고, 아이스 자봉 허니 블랙티 판매량도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아이스 커피 음료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도 올해 40%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 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티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겨울철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