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스타벅스 이용객 10명 가운데 7명은 아이스음료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아이스음료 판매량이 전체의 76%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아이스음료 비중이 64%였던 것과 비교해 12%p 가량 늘어난 수치다.
특히 겨울 시즌인 11월~2월 사이에도 아이스 음료 비중이 60%를 넘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새로 출시한 티 베이스 음료들이 아이스음료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아이스 유자 민트 티의 11월 판매량은 전년 대비 66% 늘었고, 아이스 자봉 허니 블랙티 판매량도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아이스 커피 음료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도 올해 40%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 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하면서 맛도 좋은 티 베이스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새로운 얼죽아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다양한 아이스 음료 개발을 통해 겨울철 차가운 음료의 인기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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