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지상파 연말 무대를 장식한다.
템페스트(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2022 SBS 가요대전`(이하 `SBS 가요대전`)에 출연한다.
국내 최정상 K-POP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이번 `SBS 가요대전`은 `THE LIVE ; SHOUT OUT`을 주제로 뜨겁게 펼쳐진다.
앞서 샤이니 키, 아스트로(ASTRO) 차은우, 아이브(IVE) 안유진 등 3MC를 비롯해 K-POP 대표 그룹들이 출연을 확정한 가운데, `4세대 핫템` 템페스트도 라인업에 합류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템페스트는 최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린 `2022 MAMA AWARDS(마마 어워즈)`에도 참석해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꾸몄다. `SBS 가요대전`을 통해 데뷔 첫 지상파 연말 무대를 장식하게 된 템페스트는 보다 특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최근 미니 3집 `ON and ON(온앤온)`으로 컴백한 템페스트는 다채로운 지표에서 무서운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초동 판매량 13만 장 이상을 넘어서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11월 4주 차 주간 월드 차트와 음반 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타이틀곡 `Dragon(飛上)(드래곤)`은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음원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달 30일 MBC M `쇼! 챔피언`에서 데뷔 8개월 만의 첫 1위를 거머쥐며 4세대 대표 주자로 우뚝 섰다.
또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2022 지니 뮤직 어워드(GMA)`에서 남자 신인상 2관왕을 기록하며 2022년 최고의 대세임을 인정받았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