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를 떠난 맥도날드를 인수한 현지 브랜드가 맥도날드의 대표 제품 `빅맥`을 대신할 신제품을 선보인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패스트푸드 체인 `브쿠스노 이 토치카`는 내년 2월 신제품 `빅히트`와 `키즈 콤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이터는 이들 제품이 각각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빅맥`과 `해피밀` 역할을 할 메뉴라고 설명했다.
브쿠스노 이 토치카는 지난 5월 맥도날드의 러시아 사업을 인수한 사업가 알렉산드르 고브르가 문을 연 브랜드로, 대부분의 메뉴가 기존 맥도날드와 유사하게 구성됐다. 다만 빅맥과 해피밀 등 일부 메뉴는 생산 기법과 모양새, 제품명 등이 기존 맥도날드 브랜드와 워낙 밀접해 브쿠스노 이 토치카를 통해 유사 제품이 나오지 못했다.
올렉 파로예프 브쿠스노 이 토치카 최고경영자(CEO)는 사업 초창기 겪었던 공급망 문제도 대부분 해결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를 인수한 고브르도 러시아를 떠난 핀란드 포장재 회사 후타마키의 러시아 자회사 및 물류 기업을 인수해 브쿠스노 이 토치카를 지원할 준비를 마쳤다.
아울러 고브르는 당장 추가적 인수·합병(M&A) 계획은 없지만, 어린이용 장난감과 함께 판매되는 `키즈 콤보`에 장난감을 공급할 협력업체도 물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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