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는 인터넷쇼핑몰 `뷰티히어로`에 대해 소비자 피해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업체는 홈페이지 회원에게만 가격을 공개하면서 가입과 구매를 유도한 뒤 배송 및 환급 처리를 계속해서 지연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이달 11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뷰티히어로 관련 상담은 총 325건으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도 27건이었는데 모두 배송과 환급 지연 관련이었다.
소비자원은 해당 쇼핑몰이 아직도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피해를 본 소비자들은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대응 방법을 문의하고, 신용카드로 결재한 경우 카드사에 즉시 도움을 요청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해당 업체를 피해 다발 업체로 등록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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