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 전문기업 김정문알로에가 21일 자사 상반기 베스트셀러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이 100% 소비자 주도형 뷰티 어워드 `2022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선스틱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정문알로에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은 자외선 차단과 함께 피부온도를 2.68ºC 낮추는 신개념 쿨링 선케어 제품이다. 스틱형 화장품의 강세 속 자외선 차단 제품의 판매 성수기인 7월 기준 전년 대비 판매량이 910%나 증가해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보였다. 제주산 알로에 원료가 55% 이상 들어 바르자마자 인위적이지 않은 쿨링감을 선사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글로우픽 어워드는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소비자 리뷰만으로 수상 제품을 선정하는 뷰티 어워드다. 2022년 등록된 약 49만 건의 리뷰를 분석해 부문별 수상 제품을 선정했으며,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은 제품 만족도 측정 기준에서 별 5개 만점 중 4.59점을 획득했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청정 제주에서 자체 개발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3년생 알로에를 사용해 진정과 보습 등 알로에의 미용 효과를 극대화하고 능동적인 환경보호 또한 실천하고 있다"며 "피부와 자연 모두를 건강하게 하는 큐어 쿨링 선스틱으로 사계절 자외선 관리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문알로에는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 `큐어 리알로에 시그니처 크림` 등이 성장을 견인하며 올리브영 오프라인에 입점하는 등 판매 타깃 다각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