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설에 한파까지…곳곳서 차량 고립·사고 잇따라

입력 2022-12-24 14:47  




크리스마스 이브이자 토요일인 24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설주의보는 모두 해제됐지만, 기록적인 한파로 차량 고립 등 사고가 잇따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제주 한라산 사제비(산지)에 92.4㎝의 눈이 쌓이는 등 전남 복흥(순창) 58.7㎝, 광주 35.8㎝, 전북 태인(정읍) 33.5㎝, 충남 서천 28㎝의 신적설량(하루 동안 새로 쌓인 눈의 양)을 기록했다.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최강 한파도 이어졌다.

폭설에 매서운 추위가 겹치면서 피해도 잇따라 발생했다.

최고 36㎝의 기록적인 폭설이 내린 광주에서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낙상 66건, 교통사고 13건, 수도관 동파 1건 등 128건의 폭설 관련 사고가 119에 접수됐다.

전남에서 시설하우스 40동(담양 31동, 곡성 3동, 보성 1동, 화순 2동, 영광 3동), 축사 9동(담양 3동, 보성 1동, 함평 4동, 화순 1동)이 폭설과 강풍에 파손됐다.

밤새 쌓인 눈으로 도로가 얼어붙으면서 차량이 움직이지 못해 고립되는 사고도 곳곳에서 속출했다.

전날 오후 6시 52분께 서귀포시 안덕면 광평리에서 차량 2대가 눈길에 고립돼 소방대원들이 안전조치 했다.

비슷한 시각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한 산간 도로에서는 승용차가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반대편 차선으로 넘어간 뒤 멈춰 섰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일부 차로의 통행을 통제한 뒤 차에 타고 있던 2명을 구조했다.

이날 오전 2시 5분께는 태안군 안면읍 한 도로에서 "빙판길에 차량이 한 시간째 오도 가도 못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이 긴급 제설작업을 벌여 운전자 1명을 안전 조치하는 등 충남에서 전날 오후 6시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7건의 차량 고립 신고가 접수됐다.

강원 평창에서는 전날 진부면 봉산리의 한 마을에서 정전 사고가 발생해 38명의 주민이 영하 20도의 강추위에 떨어야 했다.

광주·무안·여수공항의 항공기 운항은 이날 오전부터 정상화됐다.

전날 항공편 운항이 마비되다시피 했던 제주공항에서는 이날 항공편 운항이 재개됐으나 강풍으로 인한 결항과 지연이 예상된다.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에 따르면 이날 제주공항에서는 491편(출발 245, 도착 246)의 운항이 계획돼 있지만, 이 가운데 현재 7편(출발 4, 도착 3)이 결항했고, 지연 편도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바닷길도 사정은 좋지 않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주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풍랑경보 발효로 여객선 운항이 통제돼 제주항 여객선 8개 항로 11척 중 이날 오후 4시 이후 3개 항로 3척만 운항할 예정이다.

충남 섬을 오가는 여객선 항로 7곳 가운데 외연도행을 제외한 6개 항로의 운항은 이날 오전부터 재개됐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