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형원X주헌X아이엠 프로듀싱으로 꽉 채운 ‘리즌’…자체제작돌의 귀환

입력 2023-01-02 19:00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다채로운 프로듀싱 능력으로 신보를 가득 채운다.

`믿듣퍼` 몬스타엑스가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을 통해 또 한 번 `성장돌`의 면모를 선보인다. 오는 9일 발매되는 이번 앨범에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멤버들의 프로듀싱 참여율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담고 있다.

멤버들은 작사부터 작곡, 프로듀싱까지 총 6개의 트랙 중 5곡에 이름을 올리며 주도적인 참여로 몬스타엑스만의 색깔에 깊이를 더했다.

먼저 몬스타엑스의 타이틀곡을 줄곧 책임지며 몬스타엑스표 음악의 `방향키` 역할을 해온 주헌은 `춤사위 (Crescendo)`와 `괜찮아`로 다시 한번 음악적 견고함을 보여준다. 몬스타엑스 곡을 비롯해 후배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데뷔 앨범에 실린 더블 타이틀 `JUMPER(점퍼)` 등을 작업하며 프로듀서로 두각을 드러내는가 하면, 2020년 발매한 믹스테이프 `PSYCHE(싸이키)`로는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16개국 1위부터 총 30개국 TOP 10 등 글로벌한 관심 속 유의미한 성적을 거둔 바 있어 이번 신보를 통해 선보일 주헌의 자작곡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앨범 수록곡 `LONE RANGER(론 레인저)`를 통해 이름을 올린 멤버 형원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다. 2020년 몬스타엑스 앨범 `Fatal Love(페이탈 러브)`에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Nobody Else(노바디 엘스)`를 수록한 것을 필두로 그룹 앨범 수록곡 작업과 멤버 기현의 솔로 앨범 `YOUTH(유스)`의 수록곡 프로듀싱, 그룹 에이비식스(AB6IX) 앨범 `TAKE A CHANCE(테이크 어 챈스)` 수록곡 `Complicated(컴플리케이티드)` 프로듀싱, 지난해 11월 25일 공개된 브랜드 게토레이 캠페인 광고 음악(김연아 등 출연)에 프로듀서팀으로 참여하며 쌓아온 역량을 `REASON`에서 가감 없이 발휘한다.

음악성과 댄스, 작사, 작곡까지 가능한 프로듀싱 능력을 가진 멤버 아이엠은 거부할 수 없는 강렬하고 중독적인 R&B 사운드의 자작곡 `Deny(디나이)`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2021년 발매했던 솔로 EP `DUALITY (이중성)` 다섯 개의 수록곡을 발매 직후 빌보드 글로벌 디지털 세일즈 차트에 모두 랭크시키는 등 몬스타엑스의 음악적 상징성을 대변하면서도 자신의 스타일을 드러내는 곡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 새 앨범 속 담긴 아이엠표 수록곡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밖에 타이틀곡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의 중독성 강한 비트에 형원, 주헌, 아이엠표 `절대 거부할 수 없는 위태로운 감정, 위험한 관계를 지속하면서도 놓지 못하는 사랑`이란 주제가 담긴 가사가 더해져 더욱 강력한 시너지를 자랑한다.

매번 독보적인 색깔로 더욱 뚜렷해지는 몬스타엑스의 존재감은 `REASON`으로 다시 한번 더 명확하게 증명될 예정이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