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토리, 中 아이돌 최초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실시간 랭킹 재진입

입력 2023-01-06 15:30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중국 보이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가 현지 아이돌 최초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실시간 랭킹에 재진입했다.

JYP의 중국 시장 진출 교두보 그룹 보이스토리는 2022년 9월 3일 발매한 정규 1집 타이틀곡 `WW`로 2022년 12월 23일 오후 5시 4위, 30일 오후 7시 5위, 2023년 1월 2일 오전 11시 4위 등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랭킹에 재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서 `WW`는 11월 3일 오후 기준 해당 차트 3위를 달성하며 중국 아이돌로 첫 차트인에 성공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첫 정규 앨범 `WE`는 중국 육성형 아이돌 대표주자 보이스토리의 음악적 성장 과정을 담은 프로젝트 `I=U=WE`의 결실로 음악을 향한 진솔함과 열정을 녹여냈다.

또한 보이스토리는 2022년 9월부터 2023년 1월까지 방영된 웨이보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에서 뛰어난 성적을 연달아 거두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보이스토리는 웨이보에서 선정한 심사위원과 대중의 평점 및 평가 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갱신되는 차트에서 1~3라운드 모두 1위를 기록했고,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차트에서도 총 31회 진입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지난해 12월 23일 보이스토리는 첫 번째 정규앨범 `WE`의 수록곡이자 히든트랙이었던 스페셜 팬송 `For Us` 음원을 발매했다. 이는 2018년 발표한 디지털 싱글 `For U` 이후 두 번째 팬송으로 `For Us` 퍼포먼스 영상은 1월 3일 기준 웨이보 `우리의 영광을 위하여 3라운드 출품영상`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보이스토리는 JYP의 중국 법인 JYP 차이나와 TME(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가 합작 설립한 신성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으로 멤버 전원 중국인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JYP 현지화 전략인 `글로벌라이제이션 바이 로컬라이제이션`(Globalization by Localization)을 적용한 첫 번째 그룹으로 중국 육성형 아이돌 2.0 시대를 열었다. 또한 중국 아이돌 최초로 데뷔 쇼케이스 투어, 버스킹 투어, KCON 출연, 언택트 공연 등 현지 음악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며 호평을 얻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