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 美 ‘빌보드 200’ 7위…“더 좋은 무대와 음악으로 보답”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3-01-09 11:35  

에이티즈,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 美 ‘빌보드 200’ 7위…“더 좋은 무대와 음악으로 보답”



에이티즈(ATEEZ)가 미국 ‘빌보드 200’ 차트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8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가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7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빌보드 200’ 차트는 실물 음반 판매량과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횟수(SEA), 다운로드 횟수(TEA)를 종합해 순위를 매기는 것으로, 에이티즈의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는 총 4만 1500점을 획득했다.

특히 이는 에이티즈의 첫 국내 싱글 앨범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성적을 거둬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 것.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지난해 7월 발매한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가 ‘빌보드 200’ 3위로 진입한 것에 이어 TOP 10에 두 번째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는 익명의 목격자 시선으로 에이티즈의 이야기 속 한 조각을 들여다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스핀 오프작으로, 타이틀곡 ‘할라지아(HALAZIA)’를 포함해 앞서 발매했던 곡들의 리믹스 버전과 아웃트로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특히 에이티즈는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를 통해 발매 첫날에만 35만 장의 판매고를 올린 것은 물론, 타이틀곡 ‘할라지아’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10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일 첫 컴백 방송과 더불어 1위를 거머쥐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에이티즈는 “새해부터 너무나 큰 선물 감사하다. 모든 게 에이티니(ATINY, 공식 팬클럽명)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더 좋은 무대와 음악으로 보답하겠다. 더욱 열심히 해서 좋은 소식만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