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종로엠기숙학원, 2월 5일 프리정규반 개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3-01-16 14:28   수정 2023-01-16 14:43


23학년도 입시가 막판을 달리며 다음 타자인 24학년도 대학 입시의 주인공들은 새로운 긴장감 속에서 2023 계묘년의 새해를 맞았다.

이제 고등학교 3학년, 즉 `현역`이 되는 05년생을 비롯하여 수능을 n번째 응시하는 수험생을 뜻하는 `n수생`이 그 주인공이라고 볼 수 있다. 수능 입시판에 계속해서 머물며 응시를 거듭하는 n수생의 전체 수험생 대비 비율이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정시 전형이 이름하여 `고인물` 간의 싸움으로 변질되고 있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갖가지 변칙이 존재하는 입시판에서 성공을 거머쥐기 위하여 이른 시기부터 수능이라는 도착점을 향한 마라톤을 시작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용인에 위치한 재수기숙학원인 강남종로엠기숙학원 또한 앞서가는 수험생활을 위하여 2월 18일 재수정규반 개강을 앞둔 상태에서 2월 5일, 프리정규반을 개강한다. 강남종로엠기숙학원은 올해 새롭게 단장하여 그 첫 모습을 선보이는 신생 재수기숙학원으로서, 수험생들을 맞이하는 첫만남이니만큼 그 어떤 학원보다도 학생들이 만족하고 믿을 수 있을 만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쾌적한 환경의 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중에서도 5중 책임 담임제는 강남종로엠기숙학원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에 있어 주춧돌 역할을 톡톡히 한다. 5중 책임 담임제란 대입전략담임, 전담학과목담임, 전담멘토담임, 학생담임1, 2팀, 대입전략입시연구소가 각 분야별로 학생 관리를 담당하며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학습, 생활 및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1년을 시즌제로 세분화하여 각 시기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학습을 진행하게끔 학습 현황을 점검하는 동시에, 향후 계획의 방향성을 수립하는 데 토대가 되는 7_seasons 커리큘럼을 이용할 수 있다.

장기 마라톤이라고도 일컫는 수능 싸움에서 학생들이 반복되는 일상과 공부에 지쳐 목표가 흐릿해진 채 방황하고 딴 길로 새는 일이 없도록 옆에서 함께 뛰고, 개인 맞춤형 관리를 수행하는 동반자이자 매니저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강남종로엠기숙학원은 용인에 위치했고 대치동에서 현장강의를 진행하는 강사진들의 수업을 개설하고 있다. 학생들은 개설된 수업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과목과 원하는 강사진의 수업을 직접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이는 강남종로엠기숙학원이 선택수업형 재수종합학원의 운영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인데, 이로 인해 학생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만큼의 수업만으로 이루어진 개인 맞춤형 시간표를 구성할 수 있으며, 선택한 수업 외의 시간은 자기주도학습 시간으로 활용하여 인강 학습과 더불어 개인 보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마련된 자기주도학습 시간에 학생들은 `솔리터리룸`이라는 명칭의 자습실에서 학습을 이어나간다. 모든 학생들은 집중력을 극대화하기에 최적의 환경인 개별 칸막이 책상을 배정받으며, 이는 개인 책꽂이와 개인 콘센트를 포함하고 있어 학습적인 면에 있어 학생들의 편의를 증진시킴과 동시에 철저히 구분된 개인 학습 공간을 보장한다.

강남종로엠기숙학원 관계자는 "지난 시간 제대로 발현하지 못했던 학생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개화시켜 11월 수능 당일 환하게 웃는 학생들의 미소로 보답할 것을 약속한다"며 "학생들이 캄캄한 겨울과도 같은 고뇌의 시간을 거쳐 구름이 개어 더욱 공활하게 푸르러진 하늘에서 자신의 꿈과 재능의 날개를 펼친 채 드높이 비상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