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X템페스트,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영예…새해부터 빛난 존재감

입력 2023-01-18 08:00  



가수 최예나(YENA)와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2023년을 이끌어갈 가수로 인정받았다.

최예나와 템페스트(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지난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솔로아티스트(여)`,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남자아이돌(신인)`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소비자의 손으로 선정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올해는 역다 최다 인원인 약 41만 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날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남자아이돌(신인)`을 수상한 템페스트는 소속사를 통해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과 함께 새해를 시작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늘 받은 상에 걸맞은 또 하나의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겠다. 많은 대중분들과 팬분들에게 영감을 드리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내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솔로아티스트(여)`를 수상한 최예나 또한 소속사를 통해 "마침 오늘이 솔로 데뷔 1주년이 되는 날인데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서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멋진 노래, 멋진 무대로 보답 할 수 있는 멋진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전했다.

최예나는 지난 16일 첫 번째 싱글 앨범 `Love War(러브 워)`를 발매하고 새해 첫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022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솔로가수(신인)`, `예능돌(여)` 부문을 동시 수상한 데 이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솔로아티스트(신인)` 부문을 거머쥐었다. 또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에서 베스트 뮤지션상을 수상하며 솔로 데뷔 1년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템페스트는 지난해 발매한 미니 3집 `ON and ON(온앤온)`의 타이틀곡 `Dragon(飛上)(드래곤)`으로 데뷔 8개월 만의 첫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22 지니 뮤직 어워드(GMA)`에서 남자 신인상을,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에서 뉴웨이브 가수 부문을 수상하며 4세대 최고의 남자 신인 그룹임을 증명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