눅눅한 종이빨대는 가라…美 맥도날드가 도입한 제품

입력 2023-01-28 19:07  


맥도날드가 최근 미국 내 일부 도시 매장에 찬 음료를 빨대 없이 뚜껑의 구멍을 통해 마시는 컵을 도입해 시험하고 있다.

27일(현지시간)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보도에 따르며 맥도날드는 발표문에서 "이 뚜껑이 포장을 최적화하고 소형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레스토랑 산업의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을 발전시키기 위해 전 세계가 검토 중인 많은 해결책 중 하나"라고 밝혔다.

다만 어느 도시에 있는 매장에서 이 컵을 시험 중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빨대 없는 컵 뚜껑은 스타벅스가 2018년 처음 도입했다.

스타벅스의 컵 뚜껑에는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작은 구멍이 뚫려 있으나 맥도날드의 빨대 없는 컵 뚜껑은 이와는 다른 것이 보인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했다.

이 컵 뚜껑 도입을 처음 보도한 요식업 전문매체인 `레스토랑 비즈니스`는 "이 뚜껑에는 이동할 때 닫혀 있다가 마실 때 당겨서 열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며 "이 부분을 당기면 반달 모양 구멍으로 음료를 마실 수 있다"고 전했다.

맥도날드는 2018년 매장에서 나오는 음식·음료 포장재를 2025년 말까지 100% 재활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 이를 위해 미국 외 다른 나라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대신할 방안을 찾는 데 주력해왔다.

영국에서는 종이 빨대를 내놨고 유럽과 남미의 일부 매장에선 섬유 대체품 등을 도입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영국에서 종이 빨대를 도입했을 때 얇은 빨대가 음료 속에서 녹는다는 불만이 제기됐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빨대를 더 강하게 만들었으나 이번에는 재활용이 어려워지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BBC 방송과 대중지 `더선`(The Sun)을 인용해 보도했다.

종이 빨대는 플라스틱 빨대보다 불편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많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는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금지하거나 줄여야 한다는 주장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시애틀과 샌프란시스코 등 일부 도시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뉴욕시와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식당·카페 등지는 고객이 요구할 때만 플라스틱 빨대를 제공할 수 있다.

(사진=한국맥도날드/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