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디, ‘복면가왕’ 가왕전 진출…"제 목소리 알릴 수 있는 기회에 감사" 소감

입력 2023-01-30 09:10  



싱어송라이터 우디(Woody)가 `복면가왕`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우디는 지난 22일, 2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은반 위에서 갈고닦은 빛나는 노래 아이스링크`로 출연했다.

앞서 우디는 야구선수이자 친형 김상수와 1라운드 듀엣곡 대결에서 임재범의 `너를 위해` 무대를 선보였고 허스키한 저음과 완벽한 호흡으로 승리했다. 2라운드에 진출한 우디는 동물원의 `거리에서`를 선곡해 담담한 보이스로 애절하고 짙은 감성을 아우르며 귀호강 무대를 선사했다.

윤상은 "노래가 끝난 다음에 여운이 더 남은 무대"라며 "자기에게 어울리는 선곡을 하는 능력이 탁월하다"라고 칭찬했고 57표를 얻으며 2라운드에서도 승리했다.

가왕 후보 결정전에 오른 우디는 휘성의 `..안 되나요...`를 선곡해 섬세하면서도 폭발적인 감성으로 판정단과 관객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 또한 우디의 음색에 대해 "허스키하면서도 달콤한 보이스가 매력적이다"라고 호평했다.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여정을 마무리한 우디는 형 김상수와 1라운드 듀엣곡 무대를 꾸민 것에 대해 "목소리를 듣자마자 형인 줄 알았다. `형이지?`라고 메시지를 보냈는데 아니라고 하기에 쭉 모른 척했다. 아마 형은 저를 속인 줄 알았을 것"이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때 김상수가 등장해 "사실 저는 속인 줄 알았다. 동생이 `형이랑 목소리가 비슷한데 배우 같다`고 하길래 속이는 것에 성공했다고 생각했다"며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고 말했었는데 그 사람이 바로 동생이다"라고 말해 돈독한 우애를 보여줬다.

방송 후 우디는 공식 SNS에 형 김상수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며 "마음껏 노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제 목소리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음악 하는 우디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디는 2019년 `이 노래가 클럽에서 나온다면`으로 데뷔한 후 `대충 입고 나와`, `말리부`, `지구는 멸망하지 않아`, `그냥 집에 있자`, `니가 좋아했으면 해`, `어디든` 등을 발매하며 리스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우디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Marry Me(메리 미) (꽃길만 걷자)`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